콘텐츠바로가기

'꽃보다 청춘 아프리카' 나영석 PD가 밝힌 이동휘가 빠진 이유는?

입력 2016-02-18 21:02:53 | 수정 2016-02-18 21:03:02
글자축소 글자확대
꽃보다 청춘 아프리카 나영석/사진=꽃보다 청춘 아프리카 나영석, 한경DB기사 이미지 보기

꽃보다 청춘 아프리카 나영석/사진=꽃보다 청춘 아프리카 나영석, 한경DB


꽃보다 청춘 아프리카 나영석

'꽃보다 청춘 아프리카' 나영석 PD가 배우 이동휘가 빠진 이유를 밝혔다.

18일 오후 서울 강남구 임피리얼 팰리스 셀레나홀에서 tvN '꽃보다 청춘 아프리카'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이날 류준열, 박보검, 안재홍, 고경표, 나영석PD, 이진주PD, 김대주 작가가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날 나영석 PD는 기자들로부터 '쌍문동 친구들 중 이동휘가 빠진 이유는 무엇인가'라는 질문에 "그 질문을 많이 받았다"며 "실제로 '응팔' 4인방 친구들이 여행 시작 전부터 제일 많이 했던 질문도 '정말 우리만 가냐'였고, '다른 친구들은 안 가는 것이냐'라며 눈치를 보더라"고 운을 뗐다.

나영석 PD는 "사실 정말 고민이 많았다"며 "'응팔' 1회 방송 이후 함께 여행할 멤버들을 선택하게 됐다. 당시에 첫 방송을 보면서 드라마가 잘 될 것이란 예상은 했지만, 이렇게 신드롬적인 인기를 끌 줄은 몰랐다. 심지어 모든 캐릭터들이 이정도의 사랑을 받게 될 줄은 더더욱 몰랐다"고 전했다.

이어 "드라마가 회를 거듭할수록 이동휘, 류혜영, 최성원 등 인기를 끄는 캐릭터들이 늘어가더라"며 "근데 이미 두 달 전부터 소속사와 조율이 시작됐고, 그 때문에 이동휘를 비롯한 다른 젊은 연기자들이 함께 하지 못했다. 우리도 너무 아쉬웠고 죄송한 마음이다"고 덧붙였다.

'꽃보다 청춘 아프리카'는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88' 쌍문동 청년 4인방 류준열, 박보검, 안재홍의 아프리카 나미비아 여행기를 담았다. 19일 밤 9시 45분 첫 방송된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관련기사

  • 네이버 공유
  • 네이버 밴드

POLL

1년 뒤 아파트 가격, 어떻게 전망합니까?

포토슬라이드

HK여행작가 자세히보기 제6회 일본경제포럼 한경닷컴 로그인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