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바로가기

없어서 못 팔아? 마마무, 첫 정규앨범 '멜팅' 초도물량 완판

입력 2016-03-09 09:21:46 | 수정 2016-03-09 10:40:05
글자축소 글자확대
마마무, 이틀 연속 음반판매 1위 등극 '품귀현상'
마마무, 정규앨범 멜팅 완판기사 이미지 보기

마마무, 정규앨범 멜팅 완판


걸그룹 마마무의 첫 번째 정규앨범 '멜팅(Melting)'이 이례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 음원 강자로 비롯된데 이어 위축된 음반시장에서 초도물량까지 모두 팔아치운 것.

지난달 26일 마마무의 첫 번째 정규앨범 '멜팅(Melting)'이 온, 오프라인을 통해 발매됐다.

소속사에 따르면 이는 공개 후 초도물량이 완판 된데 이어 현재 긴급 추가 주문에 들어간 상태.

여기에 온, 오프라인을 막론하고 마마무의 앨범은 품귀현상을 보이며, 앨범을 손에 넣기 위한 팬들의 발걸음이 계속되고 있다는 후문이다.

실제 마마무는 앨범 발매 전부터 음반 판매 사이트에서 예약판매 순위 1위를 기록한 것은 물론 발매 후에도 음반 판매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며 막강한 판매량을 자랑한 바 있다.

또, 마마무는 지난 6일~7일에도 신나라레코드 음반 판매 일간차트 1위에 오르며 음반퀸의 면모를 드러내기도 했다.

이처럼 데뷔한지 채 2년이 안된 걸그룹이 음반시장에서 품귀현상을 빚는 것은 극히 이례적인 일이다.

걸그룹은 보이그룹에 비해 여성 팬덤이 약한 편이지만 마마무는 걸크러쉬의 매력을 앞세워 여성 팬들의 뜨거운 지지 속에 강력한 팬덤을 구축하며, 음반시장에서도 두각을 나타내는 것으로 분석된다.

‘멜팅’은 다채로운 음악적 스펙트럼과 다양한 변주의 감정을 선사하는 완벽한 곡 해석력 등 소장가치가 있는 웰메이드 앨범으로 음악팬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한편, 마마무는 타이틀곡 ‘넌 is 뭔들’로 활동중이며, 9일 MBC MUSIC '쇼! 챔피언'을 통해 무대를 선보인다.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 네이버 공유
  • 네이버 밴드

POLL

대통령 선거가 내년 몇 월 실시되는 게 좋다고 봅니까.

포토슬라이드

HK여행작가 자세히보기 제6회 일본경제포럼 한경닷컴 로그인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