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바로가기

황치열, '나는가수다' 세번째 1위 "최초 외국인 가왕 눈앞"

입력 2016-03-19 09:15:46 | 수정 2016-03-19 09:15:46
글자축소 글자확대
사진=후난위성tv 홈페이지기사 이미지 보기

사진=후난위성tv 홈페이지



황치열이 '나는 가수다4'에서 또 다시 1위에 올랐다.

지난 18일 밤 10시(현지시각) 방송된 중국 후난위성TV '나는 가수다 시즌4(我是歌手4)' 열 번째 경연 무대에 오른 황치열이 1위를 기록했다. 이로써 황치열은 4회 빅뱅의 '뱅뱅뱅', 8회 박진영의 '허니'로 1위에 오른데 이어 세 번째 1위의 자리에 올랐다.

이 날 황치열은 중화권 가수 왕리홍의 '개변자기(改變自己)'를 새롭게 편곡해 시종일관 관객들과 함께 어우러져 즐기는 무대로 눈길을 끌었다.블루톤의 밀리터리 자켓을 입고 등장한 황치열은 관객들의 뜨거운 환호 속에서 경연곡 '개변자기'를 자신만의 스타일로 꾸몄다.

황치열은 현재 중국판 ‘나는 가수다’ 출연자 중 최다 1위의 성적을 기록하고 있으며 중화권 톱스타 코코리 나란히 3회 1위를 차지하며 동률을 이루고 있다.

한편 국내에서 영화 '뮬란' OST의 주인공으로 유명한 코코리는 중국판 ‘나는 가수다’ 초반부터 강력한 우승후보자로 지목됐던 주인공이다. 하지만 황치열 역시 첫 회부터 눈도장을 찍으며 무서운 상승세로 추격해 강력한 라이벌로 등극했다.

황치열은 유일한 외국인 가수이자 한국 가수로 후난위성TV '나는 가수다 시즌4(我是歌手4)' 첫 회부터 출연해 10회까지 생존해 중국판 ‘나는 가수다’ 최초 외국인 가왕 탄생이라는 대기록 수립도 목전에 두고 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관련기사

  • 네이버 공유
  • 네이버 밴드

POLL

대통령 선거가 내년 몇 월 실시되는 게 좋다고 봅니까.

1년 뒤 아파트 가격, 어떻게 전망합니까?

포토슬라이드

HK여행작가 자세히보기 제6회 일본경제포럼 한경닷컴 로그인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