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바로가기

강소라 측 "증권가 지라시 사실무근…악성 루머 강경 대응할 것" (공식 입장)

입력 2016-03-21 09:20:41 | 수정 2016-03-21 09:29:53
글자축소 글자확대
강소라 악성루머 법적 대응기사 이미지 보기

강소라 악성루머 법적 대응

배우 강소라 측이 '증권가 지라시'에 기재된 악성루머에 관련, 공식입장을 밝혔다.

강소라의 소속사 윌엔터테인먼트는 21일 “배우 강소라씨 관련 악성 루머와 관련 당사의 공식 입장을 전달 드린다”고 보도자료를 통해 말문을 열었다.

소속사는 “해당 루머에 적시된 내용은 전혀 사실무근으로, 확인된 내용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증권가 지라시’라는 이름 아래 무차별적으로 배포, 재생산되고 있는 현 상황을 더 이상 좌시하지 않으려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강소라 씨의 명예를 심각하게 훼손한 것은 물론, 여성으로서 쉽게 치유되기 힘든 상처를 준 악성 루머 최초 유포자 및 추가 유포자를 경찰 수사를 의뢰해 법적인 책임을 물을 예정”이라고 전했다.

또 “계속하여 근거 없는 루머를 확산, 재생산하는 행위에 대해서도 법적 강경 대응을 펼칠 것”이라면서 “공인이라는 이유로 근거 없는 악성 루머에 이용당하고 상처를 받는 일이 없기를 바라며, 이 같은 범죄 행위에 지속적으로 강력한 대응에 나설 것을 다시 한번 알려드리는 바”라고 밝혔다.

증권가 지라시는 사실관계가 불명확하거나 원출처가 기재되지 않은 정보지를 뜻한다. 최근 불거진 연예인 성매매 수사 이후 강소라, 남보라 등 수 많은 여자 연예인들이 이같은 지라시에 거론되며 몸살을 앓고 있다.

<강소라 소속사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윌엔터테인먼트입니다.

최근 온라인 및 SNS, 메신저 어플리케이션을 중심으로 유포된 배우 강소라씨 관련 악성 루머와 관련 당사의 공식 입장을 전달 드립니다.

해당 루머에 적시된 내용은 전혀 사실무근으로, 확인된 내용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증권가 찌라시’라는 이름 아래 무차별적으로 배포, 재생산되고 있는 현 상황을 더 이상 좌시하지 않으려 합니다.

이에, 윌엔터테인먼트는 강소라씨의 명예를 심각하게 훼손한 것은 물론, 여성으로서 쉽게 치유되기 힘든 상처를 준 악성 루머 최초 유포자 및 추가 유포자를 경찰 수사를 의뢰해 법적인 책임을 물을 예정입니다.

또한, 계속하여 근거 없는 루머를 확산, 재생산하는 행위에 대해서도 법적 강경 대응을 펼칠 것을 알려드립니다.

앞으로 윌엔터테인먼트는 소속 연예인이 공인이라는 이유로 근거 없는 악성 루머에 이용당하고 상처를 받는 일이 없기를 바라며, 이 같은 범죄 행위에 지속적으로 강력한 대응에 나설 것을 다시 한번 알려드리는 바입니다.

감사합니다.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 네이버 공유
  • 네이버 밴드

POLL

대통령 선거가 내년 몇 월 실시되는 게 좋다고 봅니까.

포토슬라이드

HK여행작가 자세히보기 제6회 일본경제포럼 한경닷컴 로그인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