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바로가기

박진영, 언제적 '살아있네'냐고?…흔한 '오빠'들과 다른 행보

입력 2016-04-11 10:37:38 | 수정 2016-04-11 14:29:16
글자축소 글자확대
박진영, 디지털싱글 'Still Alive' 카세트테잎 발매
박진영 디지털싱글 'Still Alive'기사 이미지 보기

박진영 디지털싱글 'Still Alive'


박진영의 디지털싱글 'Still Alive'가 추억의 카세트 테잎으로도 발매된다.

박진영이 지난 10일 발표한 'Still Alive' 타이틀 곡 '살아있네'는 1994년 데뷔 이해 22년동안 가요계에서 여전히 열정 넘치게 활동하는 자신의 삶을 솔직 담백하면서도 가감없이 드러낸 노래.

이런 '살아있네'를 있는 그대로 보여주 듯 'Still Alive'가 카세트 테잎이라는 매체를 통해 가요 팬들의 향수를 자극할 것으로 전망된다.

20일 발매되는 'Still Alive' 카세트 테잎에는 타이틀 곡 '살아있네'를 비롯 세계적인 월드스타 코난 오브라이언과 미국 인기드라마 '워킹데드'에 출연 중인 스티븐 연이 뮤직비디오 출연해 화제를 모은 'Fire'가 담긴다.

'레코드판이 카세트 테잎이 되고, 카세트 테잎이 CD로 바뀌고 CD가 다운로드 스트리밍이 되도 90년대 2000년대 2010년대도 살아있네'라는 노랫말을 토대로 기획된 이번 카세트테이프 발매는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한정 판매될 예정이다.

한편 박진영이 새로 선보인 '살아있네'는 박진영 역대 최고로 빠른 비트를 자랑하는 노래로 박진영 만이 만들어 낼 수 있는 가사와 시원한 리듬이 버무러지며 가요 팬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2분 54초 동안 쉴 틈없이 이어지는 박진영의 가수 인생이 유쾌한 가사와 자연스레 흥이 살아나는 열정적인 노래로 '박진영 표' 댄스곡을 강렬하면서도 자연스레 보여주고 있다.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 네이버 공유
  • 네이버 밴드

POLL

대통령 선거가 내년 몇 월 실시되는 게 좋다고 봅니까.

포토슬라이드

HK여행작가 자세히보기 제6회 일본경제포럼 한경닷컴 로그인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