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바로가기

[HEI 첫방 평가서] '판타스틱 듀오', 질릴 법도 한 음악예능의 'New Wave'

입력 2016-04-18 13:53:55 | 수정 2016-04-18 13:53:55
글자축소 글자확대
'판타스틱 듀오' 음악예능에 신선함 더했다
'판타스틱 듀오'기사 이미지 보기

'판타스틱 듀오'


SBS ‘일요일이 좋다-판타스틱 듀오’가 음악 예능의 신세계를 열었다.

지난 17일 첫 방송된 ‘판타스틱 듀오’는 시청률 6.4%(AGB닐슨 수도권 기준, 전국 5.5%)를 기록하며 순조로운 출발을 알렸다. 특히, 가수 이선희와 송창식의 콜라보 무대는 순간 최고 시청률 10%를 넘어섰다.

‘판타스틱 듀오’는 ‘에브리싱’ 앱을 통해 누구나 톱가수와 듀오가 될 수 있는 대국민 참여 음악 쇼다.

이날 방송은 김범수와 ‘어묵소녀’ 김다미 양의 ‘판듀 우승자 쇼’로 오프닝을 장식했다. 한층 더 완벽한 호흡을 자랑하는 두 사람의 공연에 모두가 입을 다물지 못했다. 이어 ‘가요대상 수상곡’이라는 주제로 ‘국민가수’ 이선희를 비롯해 임창정, 태양이 각자의 히트곡을 부르며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가수와 무대에 설 듀오를 뽑는 ‘1:3 랜덤플레이’ 대결에서는 이선희가 ‘예진아씨’를, 임창정은 ‘웨딩거미’를 최종 선택해 파이널 무대를 준비하게 됐다. 각 가수들은 VCR을 통해 자신의 노래를 함께 부르는 시청자들의 모습을 흥미롭게 지켜보며 뭉클한 표정을 지었다.

이밖에 이날 방송에서는 예상치 못한 콜라보 무대들이 성사되어 시청자들의 눈과 귀를 호강시켰다. 임창정, 태양, 김범수는 ‘눈,코,입’을 함께 부르는 깜짝 공연으로 환호를 받았고, 태양은 임창정의 ‘그 때 또 다시’를 자신만의 스타일로 완성시켰다.

콜라보 무대의 대미는 이선희와 송창식이 장식했다. 이선희는 “가장 존경하는 가수가 송창식”이라고 밝히며 선배가수 송창식과 ‘우리는’을 함께 불렀다. 보는 이들은 물론 이선희 본인도 눈시울이 촉촉이 붉어지며 그야말로 역대급 콜라보 무대를 만들어냈다.

이날 각 가수들은 경연을 해야 하는 경쟁관계임에도 스스럼없이 노래 부르고 공감하며 ‘판타스틱 듀오’를 ‘화합과 경쟁’이라는 독특한 컨셉의 음악 예능으로 확장시켰다.

한편, ‘판타스틱 듀오’ 2회에서는 세 가수 중 가장 치열한 경쟁률을 기록한 태양의 판듀 찾기 ‘1:3 랜덤 플레이대결’과 세 가수들의 ‘파이널 무대’가 공개되고, 정규방송 첫 우승듀오가 탄생될 예정이다. 24일 오후 4시 50분 방송.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 네이버 공유
  • 네이버 밴드

POLL

대통령 선거가 내년 몇 월 실시되는 게 좋다고 봅니까.

포토슬라이드

HK여행작가 자세히보기 제6회 일본경제포럼 한경닷컴 로그인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