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바로가기

어버이연합, 유병재 고소에 네티즌 반응이…"가스통, 군복 시위 안했다고?"

입력 2016-05-12 09:09:33 | 수정 2016-05-12 09:09:33
글자축소 글자확대
어버이연합 유병재 고소 / 사진=유병재 페이스북 동영상 캡쳐기사 이미지 보기

어버이연합 유병재 고소 / 사진=유병재 페이스북 동영상 캡쳐


어버이연합 유병재 고소

어버이연합 풍자 영상으로 화제를 모은 방송인 겸 방송작가 유병재가 방송인 유병재가 피소됐다.

지난 11일 오마이뉴스의 단독 보도에 따르면 어버이연합 측은 "유병재 씨는 어버이날을 하루 앞둔 지난 7일 자신의 페이스북과 유튜브에 '고마워요 어버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렸는데 여기에는 어버이연합 회원으로 묘사된 주인공의 아버지가 일당 2만원을 받고 가스통 시위에 나서는 장면 등이 담겨 있다"라고 밝혔다.

이어 어버이연합 측은 "공연히 허위사실을 담은 영상을 제작, 이를 불특정 다수에게 퍼뜨림으로써 어버이연합을 조롱거리로 만들고 어버이날을 앞둔 어버이연합 회원들에게 모멸감을 안겨주었다"라고 밝혔다.

또한 어버이연합 측은 "순수한 마음으로 여러 기자회견이나 집회에 참여하였을 뿐 가스통 시위를 벌인 적은 없다"라며 "영상에서 묘사된 것처럼 군복을 입고 시위에 나가지 않는다. 특히 일당을 받고 시위에 동원되는 것이 아니라 자발적으로 시위에 참석한다"라고 밝혔다.

이에 유병재가 소속된 YG엔터테인먼트 측은 11일 "고소 건에 대해 어떤 입장도 밝힐 수 없다"며 무대응 입장을 전했다.

이같은 논란에 네티즌들은 "어버이연합 모습을 그대로 보여준 것 같은데..", "찔리는게 있긴 한가봐요", "가스통, 군복 시위, 영상에 나오는데?" 등의 반응을 보이며 조롱 섞인 비난을 쏟아내고 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 네이버 공유
  • 네이버 밴드

POLL

대통령 선거가 내년 몇 월 실시되는 게 좋다고 봅니까.

포토슬라이드

HK여행작가 자세히보기 제6회 일본경제포럼 한경닷컴 로그인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