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바로가기

소녀시대 꼬리표 없이도 통했다…제시카 'FLY' 1위의 의미

입력 2016-05-17 13:32:36 | 수정 2016-05-17 13:32:36
글자축소 글자확대
제시카 'FLY'기사 이미지 보기

제시카 'FLY'

제시카의 첫 솔로 앨범 가 발매와 동시에 음원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

제시카의 첫 솔로 앨범 는 이미 발매 전 온라인 예약 판매가 시작되자 초도 물량 6만장이 완판된 데 이어, 17일 0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되자 타이틀곡 ‘Fly’가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 멜론, 벅스, 엠넷, 네이버 뮤직, 지니, 소리바다, 몽키3, 카카오 뮤직 등 8개의 음원차트에서 1위에 오르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자신의 첫 솔로 앨범 에서 제시카는 타이틀 곡 ‘Fly’의 작사·작곡은 물론 거의 모든 곡에 작사·작곡과 앨범 전체 프로듀싱에 참여하는 등 음악적인 역량을 발휘했으며, Beyonce(비욘세), Diddy(디디) 등의 프로듀서로 활동, 그래미 어워즈 수상 경력이 있는 실력파 프로듀서 ‘Kmack(케이맥)’이 제시카와 함께 앨범 프로듀싱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이번 타이틀 곡 ‘Fly’는 꿈을 꾸고 간절히 원한다면 무엇이든지 이룰 수 있다는 희망적인 메시지를 담고 있으며 반복되는 피아노 리프와 “You Can Fly”라는 가사가 중독성 있는 밝은 분위기의 곡으로, 제시카 특유의 매력적이고 청량한 보이스에 미국 힙합 거장 ‘Fabolous(패볼러스)’의 피쳐링 조합으로 보컬리스트 제시카의 매력을 더욱 극대화 시켜주고 있다.

또 타이틀곡 ‘Fly’의 뮤직비디오는 걸그룹 씨스타 'I Swear', 아이유 ‘스물 셋’, 원더걸스 'l Feel You‘ 등 수많은 히트곡의 뮤직비디오를 연출한 아트디렉터 룸펜스가 메가폰을 잡았으며, 기획 초기단계부터 참여한 제시카와의 협업을 통해 감각적이고 세련된 뮤직비디오를 완성시켰다.

이 밖에도 제시카는 이번 앨범을 통해 패션화보를 방불케 하는 총 84페이지 앨범자켓과 자신의 특별한 모습을 담은 총 10 여 종의 포토카드는 물론 수록곡 전곡의 가사와 크레딧을 자필로 수록해 팬들의 소장가치를 높였다.

코리델 엔터테인먼트 측은 “제시카의 첫 솔로 앨범에 큰 관심과 사랑을 보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 드린다. 이번 주 팬사인회를 시작으로 팬 분들과 가까이 할 수 있는 자리를 자주 만들 계획이니 많은 기대와 응원을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첫 솔로 앨범 를 발매한 제시카는 오는 20일 코엑스에서 팬사인회를 진행한다. 또 오는 6월 1일에는 국내 팬미팅을 개최해 팬들과 더욱 특별한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 네이버 공유
  • 네이버 밴드

POLL

대통령 선거가 내년 몇 월 실시되는 게 좋다고 봅니까.

포토슬라이드

HK여행작가 자세히보기 제6회 일본경제포럼 한경닷컴 로그인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