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바로가기

'믿고 듣는 음원퀸' 소녀시대 태연, 두 번째 미니 앨범 'Why'로 컴백

입력 2016-06-17 10:09:29 | 수정 2016-06-17 10:09:29
글자축소 글자확대
기사 이미지 보기

소녀시대 태연이 전격 컴백한다.

태연은 오는 28일 0시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두 번째 미니 앨범 ‘Why’(와이)의 전곡 음원을 공개할 예정이다.

이번 앨범은 작년 10월 발매된 첫 미니 앨범 ‘I’(아이)에 이어 두 번째로 선보이는 태연의 솔로 음반이며, 소녀시대 및 소녀시대-태티서 활동을 비롯해 다수의 드라마 OST, 다양한 콜라보레이션 등을 통해 실력파 보컬리스트로 인정받고 있는 태연의 한층 깊어진 음악 감성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태연은 첫 미니 앨범 ‘I’로 각종 음원 및 음반 차트 1위, 아이튠즈 종합 앨범 차트 1위, 미국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 1위 등을 기록하며 솔로 가수로서의 실력과 매력을 입증했음은 물론, 지난 2월 SM엔터테인먼트의 디지털 음원 공개 채널 ‘STATION’(스테이션)의 첫 번째 주자로 선보인 ‘Rain’(레인), CM송 ‘제주도의 푸른 밤’ 등 발표하는 곡마다 각종 음원 차트 1위를 싹쓸이해 음원퀸의 파워를 확인시켰다.

이어 태연은 오는 7월 9~10일 서울 올림픽공원 내 올림픽홀, 8월 6~7일 부산 KBS홀에서 단독 콘서트 ‘TAEYEON, Butterfly Kiss’(태연, 버터플라이 키스)도 개최, 뛰어난 가창력과 퍼포먼스가 어우러진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태연의 두 번째 미니 앨범 ‘Why’는 오는 28일 온, 오프라인에서 발매된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 네이버 공유
  • 네이버 밴드

POLL

1년 뒤 아파트 가격, 어떻게 전망합니까?

포토슬라이드

HK여행작가 자세히보기 제6회 일본경제포럼 한경닷컴 로그인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