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바로가기

새누리당, 사드 배치에 대한 지지 요청 "시의적절한 선택"

입력 2016-07-09 12:33:31 | 수정 2016-07-09 12:33:31
글자축소 글자확대
사진=방송화면기사 이미지 보기

사진=방송화면



새누리당이 사드의 한반도 배치 결정에 대한 지지를 요청했다.

새누리당은 9일 고고도 미사일방어체계인 사드의 한반도 배치 결정에 대해 "시의적절하고 불가피한 선택"이라며 국가 안보와 국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시기와 장소를 정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명연 원내수석대변인은 이날 서면브리핑에서 "사드배치 결정은 북한이 유엔 결의안을 무시하고 지속적으로 미사일을 발사함으로써 한반도와 주변국을 심각하게 위협하는 시점에서 이뤄진 시의적절한 선택"이라며 "평화와 안보를 지키기 위한 최소한의 방어체계를 구축하는 것은 주권국가로서의 불가피한 결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미의 사드 배치 결정에 중국과 러시아가 반발하면서 무역 보복 등 경제적 여파가 우려되는 가운데 배치 후보지로 거론되는 경기 평택·오산, 강원 원주, 충북 음성, 경북 칠곡 지역에선 반발 움직임이 감지되고 있다.

이와 관련, 김 대변인은 "사드 배치 결정은 오직 북한의 미사일 방어체계 구축이 목적이라는 점을 분명히 밝힌다"며 "이런 관점에서 중국과 러시아는 자국민의 안전과 생명을 보호하려는 대한민국 정부의 고민을 이해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그는 "국가 안보는 결코 정쟁의 대상이 되거나 이념의 논쟁이 돼서는 안 된다"며 "국민 여러분께서도 한·미 양국의 이번 결정을 적극적으로 지지해줄 것을 호소드린다"고 덧붙였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 네이버 공유
  • 네이버 밴드

POLL

1년 뒤 아파트 가격, 어떻게 전망합니까?

포토슬라이드

HK여행작가 자세히보기 제6회 일본경제포럼 한경닷컴 로그인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