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바로가기

여자친구, 한류돌 만든 잘 만든 곡 하나 '너 그리고 나'

입력 2016-07-12 17:39:12 | 수정 2016-07-12 17:40:01
글자축소 글자확대
여자친구 '너 그리고 나' /쏘쓰뮤직기사 이미지 보기

여자친구 '너 그리고 나' /쏘쓰뮤직


데뷔 1년 6개월. 걸그룹 여자친구는 예비 한류돌이 됐다.

11일 0시에 공개된 여자친구의 첫 정규앨범 'LOL'은 발매 이후, 현재(오후 2시 기준) 홍콩,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등 3개국 아이튠즈 앨범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또한 태국 2위, 타이완 3위, 인도네시아 8위 등 상위권에 랭크되는 저력을 과시했다.

뿐만 아니라 일본, 터키, 미국, 캐나다, 스페인, 브라질 등 세계 각국 차트에서도 강세를 띄며, 여자친구 첫 정규 앨범에 대한 전 세계 팬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입증했다.

첫 정규앨범 타이틀곡 ‘너 그리고 나’ 뮤직비디오 중국 내 반응도 뜨겁다. '너 그리고 나' 뮤직비디오는 중국 음악 전문 사이트 인위에타이 V차트 K-POP 부문과 바이두 동영상 플랫폼 아이치이 K-POP 부문에서 모두 1위를 차지하며 중국 내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또한, 첫 정규앨범 'LOL'의 타이틀곡 '너 그리고 나'는 첫날 국내 음원 차트 1위를 장악한데 이어 이틀째도 음원차트 1위를 휩쓸며 음원강자로서의 저력을 유감없이 발휘 중이다.

여자친구 '너 그리고 나' /쏘쓰뮤직기사 이미지 보기

여자친구 '너 그리고 나' /쏘쓰뮤직


타이틀곡 ‘너 그리고 나’는 신나는 락 사운드와 기타, 화려한 스트링이 어우러져 시원한 느낌을 주는 청량한 곡으로, 좋아하는 사람과 진성을 사랑을 하고 싶은 소녀의 마음을 담아낸 100% 한글로 이뤄진 서정적인 노랫말이 인상적이다.

특히, 한국의 대표시인 조지훈의 시 ‘승무’의 한 구절인 ‘나빌레라’ 인용해 한 마리의 나비처럼 좋아하는 사람에게 날아가고 싶은 마음을 귀엽게 표현해 눈길을 끈다.

한편, 여자친구는 12일 SBS MTV ‘더쇼’를 시작으로 각종 음악프로그램에 출연해 타이틀곡 ‘너 그리고 나’의 라이브 무대를 공개하며 본격적인 홍보활동에 돌입할 예정이다.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 네이버 공유
  • 네이버 밴드

POLL

대통령 선거가 내년 몇 월 실시되는 게 좋다고 봅니까.

포토슬라이드

HK여행작가 자세히보기 제6회 일본경제포럼 한경닷컴 로그인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