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바로가기

원더걸스는 '원더걸스'다…'Why So Lonely' 월간 음원차트 1위

입력 2016-08-01 15:53:18 | 수정 2016-08-01 15:53:29
글자축소 글자확대
원더걸스 /사진=JYP엔터테인먼트기사 이미지 보기

원더걸스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원더걸스의 'Why So Lonely'가 발표 4주차에 음원사이트 월간-주간차트 1위를 석권했다.

지난 7월5일 발표된 원더걸스의 'Why So Lonely'는 월간차트를 집계하는 7개 음원사이트 가운데 6개 음원사이트 7월 월간차트 1위를 차지했다. 'Why So Lonely'는 멜론 지니 네이버뮤직 엠넷 소리바다 올레뮤직에서 1위를 차지하며 올 여름 최고 히트곡에 바짝 다가섰다.

주간차트에서도 1위를 싹쓸이하다시피했다. 발표 4주차인 7월 마지막 주 주간차트에서 멜론 지니 네이버뮤직 엠넷 소리바다 올레뮤직 몽키3 등 총 7개 음원사이트 1위에 랭크됐다. 벅스뮤직에서는 주간차트 2위에 랭크됐다.

원더걸스의 ' Why So Lonely'는 발표 당시에도 7개 음원사이트 주간차트에서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이런 가운데 노래가 발표된지 한달 후인 4주차 주간차트에서 다시 1위를 휩쓸면서 괴력의 역주행 행보를 밟고 있다. 4주차에도 주간차트는 물론 일간차트 1위를 싹쓸이하다시피한 ' Why So Lonely'의 기세가 언제까지 이어질지 관심사다. ' Why So Lonely'는 타 아티스트들의 신곡 발표에도 불구 8월1일 오후 3시 현재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 멜론 실시간 차트 1위를 굳건히 지키고 있는 것은 물론 다른 음원사이트에서도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한편 ' Why So Lonely'는 원더걸스가 처음 시도하는 레게팝 장르 곡으로 멤버 선미, 혜림, 작곡가 홍지상이 함께 작곡했고 유빈, 선미, 혜림이 작사했다.

특히 원더걸스가 데뷔 이래 처음으로 JYP엔터테인먼트 수장 박진영의 곡이 아닌 자작 타이틀 곡을 내세웠다는 점에서 더한 의미를 갖는다.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 네이버 공유
  • 네이버 밴드

POLL

1년 뒤 아파트 가격, 어떻게 전망합니까?

포토슬라이드

HK여행작가 자세히보기 제6회 일본경제포럼 한경닷컴 로그인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