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바로가기

이진욱 측 "씻을 수 없는 상처…믿어주신 분들께 감사" [공식입장]

입력 2016-08-03 10:04:09 | 수정 2016-08-03 10:04:09
글자축소 글자확대
이진욱 / 사진 = 한경 DB기사 이미지 보기

이진욱 / 사진 = 한경 DB


성폭행 혐의를 벗은 배우 이진욱이 공식입장을 밝혔다.

이진욱의 소속사 씨앤코 이앤에스는 3일 보도자료를 통해 "처음부터 끝까지 이진욱의 억울함을 믿어 주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 인사를 드리면서, 이제 이진욱은 일상으로 돌아가 배우로서의 본업에 최선을 다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어 "그 동안 진실이 밝혀질 때까지 최대한 언론 대응을 자제하면서 경찰 수사 결과를 기다려 왔다"며 "이번 경찰 수사를 통해 '진실은 거짓을 이긴다'라는 것이 증명됐다. 좋은 작품으로 은혜에 보답하겠다"고 전했다.

앞서 이진욱은 한 여성으로부터 성폭행 혐의로 고소당했다. 그러나 A씨는 4차례 경찰 조사에서 진술을 번복했고 마지막 조사에서는 "강제성이 없었다"며 허위 고소를 인정했다.

< 공식입장 전문 >

1. 처음부터 끝까지 이진욱의 억울함을 믿어 주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 인사를 드리면서, 이제 이진욱은 일상으로 돌아가 배우로서의 본업에 최선을 다하고자 합니다.

2. 그 동안 소속사와 이진욱은 진실은 묻힌 채 고소인의 거짓말이 진실인 것처럼 보도되는 상황을 보면서, 참담한 심정을 금할 수 없었으나, 진실이 밝혀질 때까지 최대한 언론 대응을 자제하면서 경찰 수사 결과를 기다려 왔습니다.

3. 이번 경찰 수사를 통해 '진실은 거짓을 이긴다'라는 것이 증명되었습니다.

4. 이진욱이 경찰 조사 직전 언급한 바와 같이 무고는 정말 큰 죄입니다. 한 사람의 인생, 특히 연예인인 이진욱에게는 인생을 송두리째 날려버릴 수 있는, 씻을 수 없는 상처를 주는 것입니다. 따라서 고소인에 대하여는 응분의 법적 조치가 있어야 할 것입니다.

5. 다시 한 번 어려운 시기에도 이진욱을 끝까지 믿어 주시고 변함없는 사랑과 지지를 보내주신 팬 여러분께 머리 숙여 깊은 감사와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진욱은 앞으로 혼신의 노력으로 훌륭한 배우가 되어 좋은 작품으로 그 사랑과 은혜에 보답할 것입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POLL

손학규 고문이 누구와 손을 잡는 게 가장 어울린다고 보세요?

포토슬라이드

HK여행작가 자세히보기 제6회 일본경제포럼 한경닷컴 로그인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