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바로가기

더민주 추미애 대표, 대선 승리 의지 표명 "반드시 정권교체하겠다"

입력 2016-08-27 22:32:28 | 수정 2016-08-27 22:32:28
글자축소 글자확대
사진=방송화면기사 이미지 보기

사진=방송화면



추미애 더민주 신임대표가 대선승리에 대한 강한 의지를 표명했다.

더불어민주당 새 대표로 선출된 추미애 대표는 27일 "모두 함께 공정하고 깨끗한 경선, 정당사에 길이 남을 역동적인 경선을 함께 만들자"고 말문을 열었다.

추미애 대표는 "내년 대선 경선은 첫째도 둘째도 셋째도 민생을 위한 경선을 하겠다"며 "흩어진 지지자들을 통합으로 한데 모아 반드시 정권교체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추미애 대표는 "대통령이 국민이 가라는 길을 외면하면 단호히 맞서겠다"며 "고난과 탄압이 있어도 그 길을 가야 선명하고 강한 야당이 되고 수권비전을 만들 수 있다"고 했다.

한편 추미애 대표는 야권 후보 단일화와 관련, "후보단일화, 이런 꼼수 시나리오 자체를 싫어한다"며 "민생에 대답하고 책임감 있는 정당에 신뢰가 쌓이고 민심이 오는 것이지 감나무 아래에서 팔짱 끼고 감 떨어지길 기다려선 안된다"고 말했다.

그는 친문 세력의 지원으로 당 대표가 돼 문 전 대표가 대선후보가 되는 게 아니냐는 지적에는 "꽃가마란 없다"며 "누가 국민에게 희망과 감동을 줄지 민생처방을 들고나와 설득할 때 정권교체 실현 가능성이 생긴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최고위원은 물론 김상곤·이종걸·송영길 후보와 함께 똘똘 뭉쳐 대선 승리를 위해 모두 전사가 되겠다"며 "집권을 위해 여러 개의 보조경기장이 아닌 하나의 주경기장을 만들자"고 덧붙였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 네이버 공유
  • 네이버 밴드

POLL

대통령 선거가 내년 몇 월 실시되는 게 좋다고 봅니까.

1년 뒤 아파트 가격, 어떻게 전망합니까?

포토슬라이드

HK여행작가 자세히보기 제6회 일본경제포럼 한경닷컴 로그인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