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바로가기

아이언 "곡 하나 달랑 내고 대마초나 피워" 컴백 앞두고 심경 고백

입력 2016-09-06 09:37:49 | 수정 2016-09-06 09:40:42
글자축소 글자확대
아이언 정규 1집 발매기사 이미지 보기

아이언 정규 1집 발매


대마초 흡연 사건으로 파장을 일으켰던 래퍼 아이언이 컴백을 예고했다.

아이언은 지난 5일 자신의 SNS에 "팬들에게 먼저 말하고 먼저 용서를 구하고 싶었다"면서 장문의 글을 게재했다.

그는 글에서 "쇼미더머니 나오고 반짝 인기 얻어 곡 하나 달랑 내고 1년 무소식이다가 대마초나 피웠다"라면서 "구차한 변명보다 음악으로 말하고 싶었다. 보여줄 수 있는 건 오로지 음악이라는 생각에 계속 가사를 써내려 가고 랩을 반복했다. 제 음악으로 또 제 삶으로 그 은혜에 대한 보답 보여드리겠다"라고 밝혔다.

소속사에 따르면 아이언은 오는 9일 자정 온라인 음악 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정규앨범 ‘락바텀(ROCKBOTTOM)’을 발매한다.

아이언은 2014년 Mnet '쇼미더머니3'에서 준우승 하면서 스포트라이트를 받았다. 지난해 3월 첫 싱글 '블루(blu)'를 발매하고 활발하게 활동해 왔다. 지난 6월 이번 앨범의 선 공개곡 ‘시스템(SYSTEM)’을 기습 발표하기도 했다.

한편 아이언은 지난 4월 유명 작곡가, 가수, 공연기획자들과 마약 사건(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에 연루돼 불구속 입건된 바 있다. 아이언은 경찰 조사를 받고 검찰에 송치, 7월 불구속 기소됐다.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POLL

새로 자동차를 구입할 경우 어느 나라 제품을 선호하십니까?

포토슬라이드

HK여행작가 자세히보기 제6회 일본경제포럼 한경닷컴 로그인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