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바로가기

시민 체험단 친환경 6차산업 현장 탐방

입력 2016-09-08 15:33:14 | 수정 2016-09-08 16:06:19
글자축소 글자확대
기사 이미지 보기

'청년유기농라이프 1박2일 체험단' 행사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 주관하는 행사이다.

귀농귀촌 및 농업에 관심이 있는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시민 체험단을 선발하여 친환경 6차 산업(생산, 가공, 유통, 외식, 수출, 관광 등)을 잘 이행하고 있는 농촌 현장을 방문하고, 농업 현장에서 직접 체험에 참여함으로써 친환경 농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확산하여 친환경농업 육성에 도움을 주고자 기획된 행사이다.

그간 친환경 농업이 생산에 집중하여 일정 성과를 거두었으나, 타 산업과의 낮은 연계성과 허위판매 등의 부작용들에 부딪쳐 친환경 농산물의 재배 농가수가 감소하고 있는 현실이다.

농림축산식품부는 6차산업으로 친환경인증이 재도약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유통과 판매 단계에서 관리감독을 강화하여, 소비자의 신뢰를 회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청년유기농라이프 1박2일 체험단'은 소비자와 거리를 좁혀가는 일환으로 체험행사를 기획하고 있고, 현재 3차수까지 진행되고 있는 중이며, 앞으로 10월까지 청년, 귀농창업희망자, 가족단위로 구성된 체험단 행사가 지속될 예정이다.

시민 체험단이 직접 보고, 듣고, 체험하여 얻은 친환경 농업에 대한 가치와 우수성을 다양한 홍보를 통해 널리 알려, 친환경 농가의 6차산업 참여를 통해 새로운 발전을 모색하고 친환경인증에 대한 신뢰회복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해 본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POLL

손학규 고문이 누구와 손을 잡는 게 가장 어울린다고 보세요?

포토슬라이드

HK여행작가 자세히보기 제6회 일본경제포럼 한경닷컴 로그인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