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바로가기

[★보고서] 박보검은 노다웃…당신이 주목해야 할 진영

입력 2016-09-13 10:07:40 | 수정 2016-09-13 10:11:56
글자축소 글자확대
'구르미 그린 달빛' 김윤성 役 진영
프로듀싱 실력까지 겸비한 ‘연기돌’
'구르미그린달빛' 진영 /사진=한경DB, 방송화면 캡쳐기사 이미지 보기

'구르미그린달빛' 진영 /사진=한경DB, 방송화면 캡쳐


KBS '구르미 그린 달빛'은 시청률 20%를 돌파하면서 승승장구 중이다. 배우 박보검은 올해 가장 핫한 청춘스타임이 분명하다. 그러나 작품에는 박보검만 있는 것은 아니다. 박보검의 매력에서 아직 인지하지 못했다면 주목하라. 앞으로 당신이 눈여겨봐야 하는 배우 B1A4(비원에이포) 진영이다.

진영은 ‘조선 심쿵남’ 김윤성 역으로 출연하고 있다. 진영은 이번 드라마를 통해 생애 처음으로 사극에 도전해 안정된 연기력을 과시하며 ‘연기돌’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진영이 맡은 김윤성 역은 조선 최고 권력가 영상대감의 손자이자 품격, 여유, 치명적 매력까지 갖춘 마성의 남자로 섹시하면서도 오묘한 눈빛 연기로 여심을 흔들며 인상 깊은 연기를 펼치고 있다.

그동안 진영은 케이블채널 tvN '우와한 녀', tvN '칠전팔기 구해라', MBC '맨도롱 또똣', 웹드라마 '연애탐정 셜록K', 영화 '수상한 그녀' 등 다양한 작품에 출연하며 탄탄하게 필모그라피를 쌓아오며 연기력을 쌓아왔다.

진영의 매력은 여기서 끝이 아니다. 13일 0시 발매된 ‘구르미’ OST '안갯길‘을 직접 자작곡해 그의 프로듀싱 실력을 발휘한 것. 이 노래는 현재 각종 음원사이트에서 상위권에 진입해 인기를 모으고 있는 상황이다. 그동안 연기를 잘하는 아이돌은 있었지만, 프로듀싱 실력까지 겸비한 아이돌은 진영이 최초로 그의 다재다능한 재능에 눈길이 모아지고 있다.

진영의 자작곡 실력은 이미 가요계에 정평이 나있다. Mnet '프로듀스101'에서 진영은 소녀들을 위해 작곡한 '같은 곳에서'는 발매와 동시에 음원차트 상위권에 기록했으며, 걸그룹 오마이걸(OH MY GIRL)의 수록곡 '한 발짝 두 발짝'를 연달아 히트시키며 ‘걸그룹 프로듀서’로써 실력을 인정을 받았다.

이외에도 본인이 속한 B1A4의 정규 1집 타이틀곡 '베이비 아임 쏘리(Baby I'm Sorry)'이후 모든 앨범의 타이틀곡을 직접 자작곡해 '이게 무슨일이야', '론리(Lonly)', '스윗걸(Sweet Girl)' 등 히트곡을 만들어내며 싱어송라이터로 활약하고 있다.

최근 ‘구르미’의 인기와 더불어 진영의 연기력이 호평을 받고 있는 가운데, 그가 자작곡 실력까지 겸비한 실력파 아이돌이라는 것이 알려지며 그의 숨겨진 매력의 끝은 어디일지 앞으로가 더욱 궁금해진다.

한편, 진영이 속한 B1A4(비원에이포)는 개인 활동에 집중하고 있다.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 네이버 공유
  • 네이버 밴드

POLL

대통령 선거가 내년 몇 월 실시되는 게 좋다고 봅니까.

포토슬라이드

HK여행작가 자세히보기 제6회 일본경제포럼 한경닷컴 로그인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