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바로가기

'구르미 그린 달빛' 에디킴, 박보검♥김유정 러브테마 '별처럼 빛나는 사랑' 발매

입력 2016-09-20 09:19:09 | 수정 2016-09-20 09:22:11
글자축소 글자확대
'구르미 그린 달빛' OST 에디킴, '별처럼 빛나는 사랑' 발매기사 이미지 보기

'구르미 그린 달빛' OST 에디킴, '별처럼 빛나는 사랑' 발매


에디킴이 부른 KBS 2TV 드라마 '구르미 그린 달빛'(연출:김성윤, 백상훈 / 주연:박보검, 김유정)OST 일곱번째 사운드 트랙 '별처럼 빛나는 사랑'이 오는 21일 자정 발매된다.

시청률과 화제성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은 드라마 '구르미 그린 달빛'은 드라마 뿐만 아니라 OST 역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지난 8월 23일 첫번째 주자로 나선 소유와 유승우의 '잠은 다 잤나봐요'를 시작으로 거물급 가수들이 대거 참여, 극의 몰입도에 시너지 효과를 산출해내고 있는 OST는 현재 케이윌의 '녹는다'까지 발매됐다. 그 인기의 바통을 이어받는 일곱번째 사운드 트랙 에디킴의 '별처럼 빛나는 사랑'이 오는 21일 자정 발매된다.

'별처럼 빛나는 사랑'은 이영(박보검)과 홍라온(김유정)이 느끼는 사랑하는 이에 대한 숨길수 없는 마음과 다짐을 노래한 러브테마 곡이다. "긴 어둠이 내리던 그 날 날 감싸준 사람 가만히 안아준 사람 널 사랑한다"라는 사랑의 마음을 표현한 가사는 극 중 주인공인 이영과 홍라온의 마을 한층 가깝게 느끼게 한다.

특히 잔잔한 피아노 반주와 어쿠스틱 기타 사운드가 조화를 이루며 그 위를 춤추든 가볍게 지나는 감미로운 에디킴의 보이스가 돋보이는 미디움 발라드 곡으로 후렴부에 등장하는 오케스트라와 코러스가 서정정인 느낌과 애틋한 분위기를 더해준다. 싱어송라이터인 에디킴이 '구르미 그린 달빛'의 음악감독 개미, 히트 작곡가 김세진과 함께 공동으로 작곡에 참여한 곡으로 더욱 순도 높은 감성을 담아냈다.

'별처럼 빛나는 사랑'은 발매에 앞서 지난 19일 방송을 통해 엔딩씬에서 삽입,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미리 밝혀진 정보가 없었기에 어떤 가수가 부른지 궁금증을 자아냈다는 후문이다.

KBS 2TV '구르미 그린 달빛'(연출:김성윤, 백상훈 / 주연:박보검, 김유정)은 역사가 기록하지 못한 조선 시대 청춘들의 성장 스토리를 다룰 예측불가 궁중 위장 로맨스를 그린 드라마다.

한편, 에디킴이 부른 KBS 2TV 드라마 '구르미 그린 달빛'OST 일곱번째 사운드 트랙 '별처럼 빛나는 사랑'은 오늘 20일 화요일 방송 직후 21일 자정에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관련기사

  • 네이버 공유
  • 네이버 밴드

POLL

대통령 선거가 내년 몇 월 실시되는 게 좋다고 봅니까.

1년 뒤 아파트 가격, 어떻게 전망합니까?

포토슬라이드

HK여행작가 자세히보기 제6회 일본경제포럼 한경닷컴 로그인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