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바로가기

'숨' 박효신, 명반 탄생 예감…음원차트 접수 완료

입력 2016-09-29 09:22:58 | 수정 2016-09-29 09:24:29
글자축소 글자확대
박효신 '숨' /글러브 엔터테인먼트기사 이미지 보기

박효신 '숨' /글러브 엔터테인먼트

가수 박효신이 1년만에 신곡을 발표했다.

박효신은 29일 0시 7집 수록곡인 ‘숨’의 음원을 공개 후 오전 8시 기준 멜론, 벅스, 엠넷, 올레뮤직, 지니, 소리바다, 네이버뮤직, 카카오뮤직, 밀크뮤직, 몽키3 등 총 10개 실시간 음원차트 1위에 이름을 올렸다.

‘숨’은 내달 3일 발매하는 7집 정규 앨범인 ‘I am A Dreamer’의 분위기를 미리 느낄 수 있는 곡으로 차분하고 서정적인 멜로디와 가사 그리고 박효신만이 들려줄 수 있는 탄탄한 보컬로 정규 앨범에 대한 기대감을 한껏 높이고 있다.

‘숨’은 박효신이 직접 작사, 작곡, 프로듀싱을 맡았으며 아름다운 피아노 선율과 웅장한 스트링 연주에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담은 가사를 입혔다. 특히 ‘숨’은 박효신 자신의 진솔한 이야기를 가사에 녹여 꿈을 잊고 살아가는 이들의 마음을 위로하고 공감을 이끌어 낸 곡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글러브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숨’ 음원 공개와 동시에 폭발적인 관심을 보내주시는 팬들의 변함없는 사랑에 진심 어린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다”며, “곧 선보일 정규 앨범은 전곡이 타이틀 곡이라 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심혈을 기울여 마무리 작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니 많은 성원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박효신은 오는 3일 7집 정규 앨범 ‘I am A Dreamer’를 공식 발매한다. 또한, 10월 8일부터 약 2주간 총 6회에 걸쳐 잠실실내체육관에서 단독 콘서트를 진행하며 신곡 라이브를 최초 공개할 예정이다.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 네이버 공유
  • 네이버 밴드

POLL

대통령 선거가 내년 몇 월 실시되는 게 좋다고 봅니까.

포토슬라이드

HK여행작가 자세히보기 제6회 일본경제포럼 한경닷컴 로그인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