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바로가기

심은경 "커리어에 대한 고민, '걷기왕' 덕에 힐링"

입력 2016-10-12 16:16:20 | 수정 2016-10-12 16:31:20
글자축소 글자확대
'걷기왕' 심은경기사 이미지 보기

'걷기왕' 심은경


배우 심은경이 영화 '걷기왕'에 출연해 되려 힐링을 받았다고 밝혔다.

12일 서울 성동구 CGV왕십리에서 영화 '걷기왕' 언론배급시사회가 진행됐다. 이날 기자간담회에는 백승화 감독, 배우 심은경, 박주희, 김새벽, 허정도가 참석해 영화 개봉에 대한 기대감을 전했다.

심은경은 "시나리오를 읽고 학창시절을 떠올렸다. 만복의 성격과 비슷한 부분도 많다. 연기 활동을 하고 있었지만 10대들과 다르지 않게 꿈과 미래에 대해 고민을 많이 했다. 지금도 여전히 그런 시기에 있는 것 같다"라고 말했다.

이어 "미래와 커리어에 대해 심각하게 고민하기도 했고, 열심히 더 잘해야 한다에 대한 초점이 맞춰져 있어 여유가 없었다. '걷기왕' 시나리오를 읽고 촬영을 하면서 힐링이 됐다"라고 밝혔다.

심은경은 "어떤 것을 좋아하는지 모르고 있었구나 하는 생각도 들었다. 하나하나 밟아가면서 내가 좋아하는 것이 진정 무엇인지 발견해 나아가야겠다 생각했다. 영화 보면서 울뻔했다. 제 작품이라 참았다"라며 웃었다.

그는 "촬영할 때도 감동이 많았는데 완성본을 보니 영화의 메시지가 잘 전달되는 것 같다"라고 덧붙였다. "만복이처럼 천천히 물 흐르듯 살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걷기왕'은 무조건 ‘빨리’, 무조건 ‘열심히’를 강요하는 세상, 하고 싶은 것도 되고 싶은 것도 없는 선천적 멀미증후군 여고생 ‘만복’이 자신의 삶에 울린 '경보'를 통해 고군분투하며 자신을 찾아가는 이야기를 담았다. 오는 20일 개봉 예정.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 네이버 공유
  • 네이버 밴드

POLL

1년 뒤 아파트 가격, 어떻게 전망합니까?

포토슬라이드

HK여행작가 자세히보기 제6회 일본경제포럼 한경닷컴 로그인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