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바로가기

故 신해철 사망 2주기 추모식 'Here I stand for you' 열린다

입력 2016-10-18 10:05:12 | 수정 2016-10-18 10:05:12
글자축소 글자확대
기사 이미지 보기

고(故) 신해철의 사망 2주기를 맞아 추모행사가 진행된다.

고 신해철의 소속사 KCA 엔터테인먼트는 “오는 27일 고인의 사망 2주기를 맞이하여 27일 오후 1시 30분부터 경기도 안성 유토피아 추모관에서 팬클럽 철기군과 신해철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주관하는 추모식 ‘Here I stand for you’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추모식은 ‘퍼플 리본 달기’, ‘신해철의 그리움갤러리’ 등 식전행사에 이어 가족들이 참석하는 기제사 예식 후 추모곡 ‘민물장어의 꿈’이 울려 퍼지는 가운데 헌화식과 자유 참배로 마무리된다.

현재 유토피아 추모관에는 가장 따뜻하고 아늑한 평화광장 위 평화 동산에 고 신해철의 안치단이자리해 있다. 딸 신지유 양이 그린 그림과 함께 "빛이 나는 눈동자가 있어서 우리를 보고 지켜주었으면 좋겠다"는 두 아이들의 이야기를 모티브로 설계한 디자인으로 되어 있으며, 고인이 생전에 아꼈던 노래 ‘Here I stand for you’의 노랫말도 새겨져 있다.

특히 고인이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전하는 메시지로 기억되길 바라는 유가족의 뜻에 따라 가사 전체가 각인 돼 있어 더욱 의미를 더한다.

올해로 어느덧 두 번째를 맞는 이번 추모 행사는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유가족 및 동료 지인들, 팬클럽 등이 다같이 함께하며, 고인을 잊지 않고 애도하며 기억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한편 오는 29일에는 현대카드 Curated 28 ‘故 신해철 2주기 추모 공연’이란 타이틀로 추모 콘서트가 열린다.

특히 이번 공연에는 밴드 넥스트, 홍경민, 에메랄드 캐슬 지우, 이현섭이 올해도 함께하는 데 이어 DJ DOC, 신화의 김동완, 밴드 피아의 옥요한, 케이윌, 김현성, 은가은 등이 새로이 합류하여 추모 열기를 더할 전망이다.

사진=KCA 엔터테인먼트 제공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관련기사

  • 네이버 공유
  • 네이버 밴드

POLL

대통령 선거가 내년 몇 월 실시되는 게 좋다고 봅니까.

1년 뒤 아파트 가격, 어떻게 전망합니까?

포토슬라이드

HK여행작가 자세히보기 제6회 일본경제포럼 한경닷컴 로그인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