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바로가기

'마음의 소리' 티저 공개, 레전드 탄생 예감

입력 2016-10-24 10:30:50 | 수정 2016-10-24 10:36:38
글자축소 글자확대
인기 웹툰 '마음의 소리' 원작
배우 이광수, 전소민, 김대명 등 출연 '기대'
'마음의 소리' 웹드라마기사 이미지 보기

'마음의 소리' 웹드라마


KBS 예능국 최초의 웹 드라마로 관심을 모으고 있는 ‘마음의 소리’가 1-2차 티저를 동시에 공개하며 본격적인 웃음사냥의 시작을 알렸다.

오는 11월 7일 네이버 TV캐스트에서 첫 공개예정인 웹드라마 KBS 2TV ‘마음의 소리’(연출 하병훈/ 제작 마음의 소리 문화산업전문회사)의 1-2차 티저가 네이버 TV캐스트를 통해 선 공개돼 이목을 집중시킨다.

'마음의 소리'는 포털 사이트 네이버를 통해 무려 10년간 인기리에 연재중인 동명의 웹툰을 기반으로 KBS 예능국, 포털 사이트 네이버, 판권을 소유한 공동 제작사 크로스픽쳐스(주)가 의기투합해서 만드는 작품.

공개된 ‘타이틀편’ 티저 영상에는 각 캐릭터로 변신 완료한 이광수-김대명-정소민-김병옥-김미경의 모습이 담겨있어 네티즌의 시선을 강탈하고 있다. 카페에서 만화를 그리고 있는 이광수 앞으로 차가 지나가자 ‘조석’ 캐릭터로 바뀌는가 하면, 열심히 화장중인 정소민의 모습에 이어 팩트의 거울로 ‘애봉이’의 캐릭터가 떠올라 웃음을 자아낸다.

이와 함께 클럽을 누비며 격하게 춤추는 김대명을 휴대전화로 찍자 나시와 반바지 차림으로 춤을 추고 있는 ‘조준’ 캐릭터가 보여 보는 이들을 폭소케 한다. 더불어 ‘권정권’ 여사가 타고 있는 차의 창문이 내려가자 김미경이, ‘조철왕’이 오토바이 헬멧을 벗으니 김병옥이 등장하는 등 배우들과 캐릭터의 절묘한 싱크로율에 감탄을 금치 못하게 한다.

무엇보다 영상의 말미 색색의 의상을 입고 남다른 포스를 풍기며 걸어오는 이광수(조석 역)-김대명(조준 역)-정소민(애봉이 역)-김병옥(조철왕 역)-김미경(권정권 역)의 모습이 의상의 색만큼이나 개성강한 연기를 예상케 하며, 웹툰 실사판 코믹연기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그런가 하면 2차 티저 영상에서는 김대명의 생활 밀착형 코미디 연기가 예고돼 기대감을 자아내고 있다. 핸들을 마구 치며 울부짖던 김대명은 “네가 날 차? 내가 지한테 얼마나 잘해줬는데! 나 죽어 버릴 거야!”, “아무도 날 막을 수 없어”라며 시속 180이 넘도록 엑셀을 밟아 눈길을 끈다. 하지만 이내 과속 단속 구간이라는 내비게이션의 말이 들리자 그는 재빨리 브레이크를 밟는 모습으로 보는 이들을 뿜게 만들고 있다.

또한, 김대명은 단속 구간이 지나자마자 “이제 정말 날 막을 수 없어!”라며 속도를 올려 달리다 또 한번 아파트 단지로 들어가려 속도를 낮추는 소심한 행동으로 폭소를 유발하고 있다. 특히 그 와중에 주차권에 손이 닿지 않아 내려서 뽑는 그의 모습까지 담겨있어, 극중 반전이 숨겨져 있는 김대명의 코미디 연기에 대한 기대감을 한껏 치솟게 만들고 있다.

‘마음의 소리’는 1-2차 티저 영상을 동시에 공개하며 본격적인 웃음사냥의 시작을 제대로 알렸다. 특히 웹툰에서 툭 튀어나온 듯 캐릭터에 제대로 빙의된 배우들의 보기만 해도 빵 터지는 남다른 코믹자태가 올 가을 네티즌과 시청자들에게 극강의 웃음을 선사할 것으로 보여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한편, KBS 예능국의 첫 웹 드라마 ‘마음의 소리’는 웹툰 최초 10년 연재 신화에 빛나는 ‘마음의 소리’ 레전드 편들로 재구성된 新 가족 예능 드라마로, 현재 모든 제작을 마친 상태이며 공개를 앞두고 있다.

포털 사이트 네이버 TV캐스트에서는 오는 11월 7일 월요일 첫 공개를 시작으로 4주에 걸쳐 공개될 예정이며, 이후 공중파 버전이 추가되어 오는 12월 KBS 2TV를 통해 방영된다.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 네이버 공유
  • 네이버 밴드

POLL

1년 뒤 아파트 가격, 어떻게 전망합니까?

포토슬라이드

HK여행작가 자세히보기 제6회 일본경제포럼 한경닷컴 로그인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