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바로가기

김무성 '대선 불출마'에 SNS '응원' 댓글 폭주

입력 2016-11-23 11:58:36 | 수정 2016-11-23 11:58:36
글자축소 글자확대
새누리당 김무성 전 대표가 23일 페이스북에 올린 '대선 불출마' 긴급 기자회견 전문.기사 이미지 보기

새누리당 김무성 전 대표가 23일 페이스북에 올린 '대선 불출마' 긴급 기자회견 전문.


"대한민국의 민주주의를 위해 큰 결정을 하셨다" "모든 걸 던질 때 큰걸 얻을 수 있다"

새누리당 김무성 전 대표가 23일 대선 불출마를 선언하자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는 응원 댓글이 폭주하고 있다.

김 전 대표는 이날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에 대통령선거 불출마에 대한 긴급 기자회견 전문을 올렸다.

그는 "그동안 많은 고민과 준비를 해왔지만, 이제 이것을 내려놓고자 한다"면서 "정치는 책임질 때 책임져야 한다. 저부터 책임지고 내려놓겠다"고 밝혔다.

여권 대표주자로서 '최순실 파문'에 책임감을 느끼고 자신의 정치 인생 마지막 꿈마저 포기한 김 전 대표를 향해 응원의 메시지가 쏟아지고 있다.

네티즌들은 "정의를 위해 혼신을 다하시겠다는 결단을 지지한다", "항상 위기 때마다 어려운 결정 내리시는 의원님 대단하다" "꿈을 접고 책임있는 행동하는 모습 존경한다" 등을 글을 올렸다.

김부겸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이날 '김 전 대표의 불출마 선언에 대한 입장문'을 통해 "(김무성) 정치인의 기개와 결단을 강조했던 김영삼 전 대통령의 후계다운 절도 있는 정치를 보여줬다"고 평가했다.

김정훈 한경닷컴 기자 lennon@hankyung.com
  • 네이버 공유
  • 네이버 밴드

POLL

1년 뒤 아파트 가격, 어떻게 전망합니까?

포토슬라이드

HK여행작가 자세히보기 제6회 일본경제포럼 한경닷컴 로그인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