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바로가기

평창조직위, 대경대·대구보건대와 '단체 자원봉사' 업무협약

입력 2016-11-29 09:56:34 | 수정 2016-11-29 09:56:46
글자축소 글자확대
평창올림픽조직위원회가 대경대-대구보건대와 '단체 자원봉사'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평창조직위는 "이희범 위원장과 이채영 대경대학교 총장, 남성희 대구보건대학교 총장이 각 대학별로 평창올림픽 '단체 자원봉사 참여와 문화행사 공연 지원'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조직위와 두 대학교는 협약에 따라 ▲자원봉사를 통한 사회참여와 사회발전 동력 축적 ▲자원봉사자 선발과 교육, 배치 등 협력 ▲문화, 의식행사 공연 등 지원 ▲언론보도 등을 통한 홍보지원 및 포상 등에 대해 상호 유기적으로 협력하고, 성공적인 평창올림픽 개최를 위한 동반자적 관계를 유지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대경대는 '경기와 의료분야', 대구 보건대학교는 '의료분야'를 중심으로 대회 자원봉사에 참여할 예정이다. 자체 자원봉사자 모집, 선발과 기본교육 등을 조직위와 협의해 탄력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이희범 위원장은 "평창 동계올림픽은 자원봉사자 선발은 물론 체계적이고 차별화된 교육을 통해 역대 최고 수준의 자원봉사 서비스를 구현하기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면서 "대학들의 관심과 협조에 감사드리며, 자원봉사 뿐 아니라 평창올림픽의 전국적인 붐 조성에도 적극 동참해 주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스포츠연예팀 newsinfo@hankyung.com
  • 네이버 공유
  • 네이버 밴드

POLL

1년 뒤 아파트 가격, 어떻게 전망합니까?

포토슬라이드

HK여행작가 자세히보기 제6회 일본경제포럼 한경닷컴 로그인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