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바로가기

tbs교통방송 '뉴스공장' 문재인 "이재명 지지율 '호재'…나는 새누리 막는 버팀목"

입력 2016-12-02 08:20:20 | 수정 2016-12-02 09:30:58
글자축소 글자확대
tbs 교통방송 문재인/사진=한경DB기사 이미지 보기

tbs 교통방송 문재인/사진=한경DB

tbs교통방송 '김어준의 뉴스공장'에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가 출연했다.

2일 오전 방송된 tbs 교통방송 '김어준의 뉴스공장'에 출연한 문재인 전 대표는 이재명 성남시장의 지지율이 상승하는 것에 대해 언급했다.

김어준이 "이재명은 사이다, 문재인은 고구마라는 말이 있다"고 운을 뗐다.

문재인 전 대표는 "사이다는 목이 금방 마른다"라며 "고구마는 배가 든든하다"라고 재치있게 대답했다.

이어 "이재명 시장의 지지율은 야권 전체의 파이를 키워줄 좋은 일"이라면서 "나는 마지막 저지선 역할을 하고 있다. 새누리당이 현재의 흐름을 뒤집지 못하도록 버팀목 역할을 해야 한다"라고 밝혔다.

박근혜 대통령과 비선실세 최순실로부터 비롯된 혼란스러운 현 시국에 대해 "역사는 순간적인 대응으로 결판나는 것이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문 전 대표는 "원리원칙을 가지고 나아가는 뚝심이 역사를 바꾼다"면서 "내게는 평생을 흔들리지 않고 나가는 뚝심이 있다"라고 말했다.

김어준이 "뚝심 아니고 둔한거 아니냐?"라고 묻자 문재인 전 대표는 "맞다. 아내가 곰이라고 한다"라며 눙을 쳤다.


한경닷컴 스포츠연예팀 newsinfo@hankyung.com
  • 네이버 공유
  • 네이버 밴드

POLL

대통령 선거가 내년 몇 월 실시되는 게 좋다고 봅니까.

포토슬라이드

HK여행작가 자세히보기 제6회 일본경제포럼 한경닷컴 로그인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