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바로가기

갤럭시S8, 구동 중 실물 사진 유출…가상 홈 버튼 확실

입력 2017-02-22 15:57:00 | 수정 2017-02-22 15:57:00
글자축소 글자확대

갤럭시S8

◆…사진:웨이보


삼성전자의 차세대 갤럭시S8 시리즈의 공개가 다가오면서 구동 중인 실물을 촤영한 사진과 함께 새로운 기능들도 속속 드러나고 있다.


삼성전자 모바일 기기 및 CPU 정보에 정통한 중국 웨이보 계정 아이빙유조우(i冰宇宙)는 자신의 계정을 통해 지인으로부터 입수했다며 '올웨이즈-온'기능을 구동 중인 실물 사진을 22일 공개했다.


공개된 사진은 갤럭시S8/갤럭시S8 플러스라는 제품명과 함께 기기가 작동 중인 가운데 '올웨이즈-온'이 디스플레이 되고 있으며 내용은 확인할 수 없지만 '12', '49'라는 숫자가 화면에 표시되고 있다.


또한 사진 촬영자가 추가한 것으로 보이는 5.8인치와 6.2인치라는 글자가 보이는 것에 미뤄 실제 화면 크기를 측정해 표기한 것으로 생각된다.


한편 사진을 공개한 아이빙유조우는 “물리적 형태는 아니지만 화면 중앙 하단에 홈 버튼 표시가 있고 2번 연속 클릭해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 카메라 작동시키는 기능은 이전처럼 유지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밖에도 개인적으로 선호하는 글꼴을 선택하고 공유할 수 있는 '삼성샤프스판볼드(SamsungSharpSans-Bold) 기능도 탑재될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조세일보 / 백성원 전문위원 peacetech@joseilbo.com
  • 네이버 공유
  • 네이버 밴드

POLL

기관투자가 '스튜어드십 코드' 도입해야 하나

포토슬라이드

HK여행작가 자세히보기 제6회 일본경제포럼 한경닷컴 로그인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