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바로가기

'사임당, 빛의일기' 숨막히는 쫄깃한 전개…시청률 상승

입력 2017-03-16 08:15:10 | 수정 2017-03-16 08:15:10
글자축소 글자확대
사진= 그룹에이트, 엠퍼러엔터테인먼트코리아 제공기사 이미지 보기

사진= 그룹에이트, 엠퍼러엔터테인먼트코리아 제공


'사임당, 빛의 일기' 눈을 뗄 수 없는 숨 막히는 이야기 전개로 시청자들의 호평을 이끌어 냈다.

지난 15일 방송된 SBS 수목드라마 '사임당, 빛의 일기'(연출 윤상호, 극본 박은령, 제작 ㈜그룹에이트, ㈜엠퍼러엔터테인먼트코리아) 15회에서 고려지의 비밀을 두고 경쟁하는 사임당(이영애 분), 휘음당(오윤아 분)과 사임당을 지키려는 이겸(송승헌 분)의 절절한 순애보가 숨 돌릴 틈 없이 펼쳐지면서 시청자들의 눈길을 잡아끌었다.

시청률 역시 닐슨코리아 수도권 기준 10.8%를 기록하며 지난 방송이 기록한 10.7%보다 0.1%P 상승한 수치를 기록하며 상승세를 이어갔다.

고려지 제조법을 알아내기 위해 유민 노인 최팔봉과 함께 운평사로 떠난 사임당은 휘음당과 수하들에게 쫓기다가 심마니 노인에게 도움을 받고, 큰스님이 맡겼다는 수월 관음도를 드디어 만나게 됐다.

수월관음도 뒷장에 적힌 선시의 비밀을 풀기 위해 운평사 주변을 조사하던 중 다시 휘음당과 마주쳤고, 목숨을 잃을 뻔 한 위기의 순간 이겸(송승헌 분)이 등장했다. 휘음당이 사임당의 뒤를 쫓고 있다는 사실에 말을 달려 쫓아온 것.

20년 전처럼 사임당을 지키려는 이겸에게 분노한 휘음당은 사임당의 목에 칼을 겨누었고, 발을 헛디딘 두 사람은 절벽 아래 나뭇가지를 잡고 겨우 버티고 있었다. 휘음당이 매달린 나뭇가지가 부러지려던 찰나 사임당은 자신의 목숨을 빼앗으려던 휘음당에게 손을 내밀었다.

이겸의 도움으로 두 사람 모두 목숨을 구했고 사임당은 "더 이상 자네에게 진 빚은 없네"라며 차갑게 돌아섰다. 홀로 남겨진 휘음당은 눈물지었다.

현대에서 서지윤(이영애 분)은 드디어 찾은 진품 금강산도를 통해 민정학(최종환 분) 교수의 비리를 밝히려고 고군분투하고 있었다. 아직 학계에 발표할 완벽하고 탄탄한 증거를 마련하지 못한 상태에서 서지윤과 한상현(양세종 분), 고혜정(박준면 분)이 몰래 복원 작업 중인 클럽까지 민정학(최종환 분)과 조교들이 찾아오면서 수포로 돌아갈 위기에 처했다.

무비스타 데이를 진행 중인 클럽에 민교수와 조교들은 레옹 복장까지 감수하며 들어왔고, 서지윤은 천연덕스럽게 금자씨 분장으로 대응하며 위기를 탈출했다.

중반부에 접어든 '사임당'은 현대와 과거에서 각각 진행되는 긴박하고 긴장감 넘치는 이야기를 촘촘하게 얽으며 풍성한 이야기로 눈을 뗄 수 없는 매 회를 만들어나가고 있다.

고려지를 놓고 펼쳐지는 사임당과 휘음당의 쫓고 쫓기는 대결이 숨 가쁘게 이어졌고 다양한 지략으로 민치형(최철호 분)을 하옥시키는 이겸의 활약과 이에 맞서기 위해 이겸과 원수 집안이자 중종의 신뢰를 받는 성종의 후궁 남귀인(김해숙 분)을 한양으로 모시고 오는 민치형의 술수까지 치밀하게 펼쳐졌다.

현대신에서도 진품 금강산도를 중심으로 서지윤과 민정학의 갈등이 더욱 첨예해졌다. 현대와 과거 양측에서 긴박한 전개가 펼쳐지면서 긴장감의 정도가 차원이 다른 이야기가 펼쳐지고 있는 것.

사임당과 서지윤이 각기 다른 방법으로 위기를 탈출하는 장면은 감동과 웃음, 카타르시스를 선사했다. 자신을 죽이려는 휘음당에게도 손을 내민 사임당은 휘음당에게 더 큰 패배감을 안겼고, 서지윤의 금자씨 깜짝 변신은 긴장감을 해소하는 재미를 선사했다.

과거와 현대로 교차되면서 펼쳐지는 긴박한 이야기, 화려한 액션, 배우들의 다채로운 변신 등 볼거리도 풍부했다. 특히 사임당과 서지윤 1인2역으로 극과 극의 연기를 펼치는 이영애는 자신의 흥행작인 '친절한 금자씨' 속 금자씨로 변신하며 시청자들에게 웃음까지 전했다.

한경닷컴 스포츠연예팀 newsinfo@hankyung.com
  • 네이버 공유
  • 네이버 밴드

POLL

보험설계사·택배기사 등 노동3권 보장, 어떻게 생각하세요?

가상통화의 미래, 어떻게 생각하세요?

포토슬라이드

HK여행작가 자세히보기 제6회 일본경제포럼 한경닷컴 로그인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