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바로가기

박보영의 '힘쎈여자 도봉순'은 누구?

입력 2017-03-17 14:54:40 | 수정 2017-03-17 14:54:40
글자축소 글자확대
기사 이미지 보기

"오랜 기간 제 스턴트를 담당해 준 언니는 저에게는 히로인 같은 존재예요. 정말 감사하죠."

박보영은 17일 경기도 파주시 하지석동 원방스튜디오에서 열린 종합편성채널 JTB의 금·토 드라마 '힘쎈여자 도봉순'(이하 '도봉순') 기자간담회에서 액션을 대신해 주는 스턴트우먼에 대해 이같이 밝혔다.

박보영은 "본인이 할 수 있는 부분은 액션 연기를 소화하고 있지만 체구가 비슷해 오랜 기간 호흡을 맞춰 온 스턴트 우먼 언니가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위험한 장면을 대신해줄 뿐 아니라 무술을 배울 때 어떻게 더 잘 할 수 있을지 가르쳐주는 선생님과 같은 분"이라고 전했다.

'도봉순'은 '현실 기반형 여성 슈퍼 히어로 드라마'를 표방한다. 선천적으로 괴력을 타고난 도봉순(박보영 분)이 특이한 성격의 게임업체 최고경영자(CEO) 안민혁(박형식 분)과 신참형사 인국두(지수 분)를 만나 벌이는 로맨스 코미디 드라마다.

평화롭던 마을에서 발생한 의문의 여성 연쇄실종사건과 세 남녀의 로맨스가 얽혀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뤘다. 코미디와 로맨스, 스릴러물을 잘 버무려 낸 가운데 청춘스타가 표현하는 각 캐릭터의 매력이 뛰어나다는 평가다. 특히 괴력을 보유하고 있지만 사랑스러운 도봉순을 그려낸 박보영의 힘이 크다.

'도봉순' 시청률은 JTBC 금·토 드라마 사상 최고(6회·닐슨코리아 전국 기준 8.7%)를 경신하며 호조세다. 첫 회는 JTBC 역대 드라마 최고 시청률인 4.0%로 집계됐고, JTBC 드라마 역대 최고시청률(무자식 상팔자·9.23%)도 머지 않은 수치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한경닷컴 산업금융팀 기자 오정민입니다.
  • 네이버 공유
  • 네이버 밴드

POLL

가상화폐 거래 금지, 어떻게 생각하세요?

평창올림픽 러시아 출전 금지, 어떻게 생각하세요?

포토슬라이드

HK여행작가 자세히보기 제6회 일본경제포럼 한경닷컴 로그인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