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바로가기

아이유 정규 4집 선공개곡 ‘밤편지’, 음원 공개 1시간 만에 차트 올킬

입력 2017-03-25 10:31:58 | 수정 2017-03-25 10:31:58
글자축소 글자확대
사진=네이버TV기사 이미지 보기

사진=네이버TV



아이유 정규 4집 선공개곡 ‘밤편지’가 음원차트 올킬에 성공했다.

24일 오후 6시 공개된 아이유의 ‘밤편지’는 25일 오전 8시 현재 국내 8개 주요 음원 사이트 실시간 차트에서 1위에 올랐다. 공개 직후 멜론, 지니, 엠넷닷컴, 벅스, 네이버뮤직, 올레뮤직 등 총 6개 음원차트에서 1위에 등극한 뒤 몽키3와 소리바다까지 장악했다.

아이유의 ‘밤편지’는 특히 2월 음원차트 개편 후 론칭된 신곡 중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인 멜론에서 발매 1시간 만에 곧바로 1위를 차지한 첫 사례를 기록하며 압도적인 ‘아이유 파워’를 입증했다.

한편 ‘밤편지’는 아이유 정규 4집의 1차 선공개곡이다. 서정적 기타 선율과 편안한 어쿠스틱 사운드가 인상적인 ‘아이유 표’ 포크 발라드 송이다. 아이유가 써 내린 섬세한 가사에 ‘마음’, ‘나의 옛날 이야기’ 등을 함께 작업해온 작곡가 김제휘와 김희원의 감성이 담겼다.

음원과 동시에 베일을 벗은 ‘밤편지’ 뮤직비디오는 근현대소설 속 한 장면을 영상화 한 듯 청초한 변신을 시도한 아이유와 아름다운 영상미가 한 편의 영화처럼 아련한 향수를 자극한다.

아이유는 4월 7일 두 번째 선공개곡, 21일 정규앨범 공개를 예정하고 있다.

한경닷컴 스포츠연예팀 newsinfo@hankyung.com

관련기사

  • 네이버 공유
  • 네이버 밴드

POLL

비트코인 등 가상화폐 전면 거래금지, 어떻게 생각하세요?

평창올림픽 러시아 출전 금지, 어떻게 생각하세요?

낙태죄 폐지 논란, 어떻게 생각하세요?

포토슬라이드

HK여행작가 자세히보기 제6회 일본경제포럼 한경닷컴 로그인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