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바로가기

'힘쎈여자 도봉순' 김원해, 역대급 1인2역에 '엄지척'

입력 2017-03-26 09:45:33 | 수정 2017-03-26 09:45:33
글자축소 글자확대
사진제공=JTBC '힘쎈여자 도봉순' 방송캡처기사 이미지 보기

사진제공=JTBC '힘쎈여자 도봉순' 방송캡처


'힘쎈여자 도봉순' 김원해의 1인 2역 명연기가 시청자들의 웃음을 제대로 장악했다.

25일 방송된 JTBC 금토드라마 '힘쎈여자 도봉순'(극본 백미경 연출 이형민 제작 JS픽쳐스, 드라마하우스) 10회에서는 도봉순(박보영 분)과 안민혁(박형식 분)의 달달하고 유쾌한 로맨스가 그려진 가운데 심혜진, 임원희, 김원해, 김민교, 전석호 등 명품배우들의 활약까지 도드라지며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

이날 방송에서는 60분 내내 연기 장인들의 핵웃음 포텐이 제대로 터졌다. 특히 김원해는 김광복과 오돌뼈를 동시에 연기하며 드라마 중심축으로서 활약을 톡톡히 했다.

늘 봉순에게 당하기만 하는 백탁파 김광복 역으로 등장해 웃음을 선사했던 김원해는 이날 김광복 도플갱어 일명 오돌뼈(오돌병)으로 깜짝 변신, 1인 2역 연기를 선보여 안방극장을 또 한 번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짙은 눈화장부터 범상치 않은 의상, 중독성 있는 고음의 말투까지 까칠한 매력이 물씬 풍기는 오돌뼈로 빙의한 것.

아인소프트 대표인 민혁을 짝사랑 중인 오돌뼈는 봉순에게 까다로운 커피 심부름을 시키는가 하면 "나대지 마라" "대표님 근처에서 얼씬거리지 마라"고 경고하는 등 기획개발팀 인턴으로 발령난 봉순을 괴롭히는 진상 직장 상사의 모습으로 시청자들을 빵 터지게 만들었다. 봉순을 골탕 먹이려던 오돌뼈는 오히려 봉순에게 당하는 모습으로 웃음을 자아내기도. 봉순의 응징으로 테이블과 벽 사이에 몸이 끼인 채 살려달라고 발악하는 오돌뼈의 모습에 안방극장은 초토화.

또한 김원해는 또 온몸이 붕대로 감긴 미라와 같은 모습으로 병원 신세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김광복으로 돌아가서는 오돌뼈와는 또 다른 모습으로 웃음을 선사했다. 김광복과 오돌뼈를 오가는 능청 코믹연기에 누리꾼의 뜨거운 찬사가 쏟아졌다.

김원해는 공비서 역 전석호와도 미친 케미를 발휘했다. 봉순에게 당한 아픔이 있는 두 남자. 공비서는 봉순에게 당했다고 투덜대는 오돌뼈에게 "그럼 당신은 나에 대해 뭘 안다고 판단하냐고. 내가 당한 거 오팀장이 당한 거랑 비교도 안된다. 스키니진도 입지 못하는 심정을 아냐"며 울먹여 시청자들의 배꼽을 강탈했다.

김원해, 전석호 외에도 심혜진, 임원희, 김민교 등 연기 장인들의 신스틸러 활약은 '힘쎈여자 도봉순'을 주름잡았다. 능청스러운 연기에 폭소만발 대사는 덤. 다른 사람의 말 따윈 듣지 않는 봉순 엄마 황진이 여사로 열연중인 심혜진은 민혁을 벌써부터 안서방이라 부르며 예비 사위 사랑을 노골적으로 드러냈고, 백탁파 수장 백탁 역의 임원희는 봉순에게 당한 뒤 끙끙 앓는 모습으로 웃음을 유발했다. 특히 이날 방송에서는 황진이가 건넨 똥술을 먹고 실의에 빠져 폭소를 자아냈다.

이처럼 대사 한 마디 한 마디가 명장면이 되는 신스틸러들의 활약에 시청자들의 호평도 쏟아졌다. 방송 직후 시청자들은 각종 SNS와 커뮤니티 게시판 등을 통해 “김원해 연기의 신이냐. 모든 역할을 저렇게 소화 잘할 줄이야”, “김원해 존재감 보소”, “오늘 김원해 때문에 정신줄 놓고 웃었다”, “공비서X오돌뼈. 어쩌지 이 남자들”, “60분 내내 웃기는 게 어딨냐. 그것도 방바닥 구르면서 웃었다”, “심혜진 언니 너무 웃겨”, “심지어 심혜진과 임원희도 케미가 됨” 등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이처럼 이날 방송에서는 봉순(박보영 분)과 민혁(박형식 분)의 달달하고 유쾌한 로맨스가 중점적으로 그려진 가운데 심혜진, 임원희, 김원해, 김민교, 전석호 등 연기 장인들이 명품 연기로 “연기란 이런 것이다”라는 걸 몸소 증명해 눈길을 끌었다. 심쿵 로맨스에 큰 웃음을 더해주는 연기 장인들은 JTBC 드라마의 새 역사를 쓴 ‘힘쎈여자 도봉순’ 인기의 일등공신으로 손꼽히고 있다.

한편 이날 시청률은 닐슨코리아 전국 기준 9.7%, 수도권 기준 9.3%를 각각 기록하며 흥행돌풍을 이어갔다. ‘멍뭉커플’ 봉순과 민혁의 역대급 심쿵 엔딩으로 시청자들을 설레게 한 ‘힘쎈여자 도봉순’은 매주 금, 토요일 밤 11시에 JTBC에서 방송 된다.

한경닷컴 스포츠연예팀 newsinfo@hankyung.com
  • 네이버 공유
  • 네이버 밴드

POLL

보험설계사·택배기사 등 노동3권 보장, 어떻게 생각하세요?

가상통화의 미래, 어떻게 생각하세요?

포토슬라이드

HK여행작가 자세히보기 제6회 일본경제포럼 한경닷컴 로그인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