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바로가기

청와대 "강경화 청문보고서 국회 채택 간곡히 요청"

입력 2017-06-09 11:49:09 | 수정 2017-06-09 13:12:07
글자축소 글자확대
강경화 외교부장관 후보자_사진 김범준 기자기사 이미지 보기

강경화 외교부장관 후보자_사진 김범준 기자


청와대는 9일 강경화 외교부 장관에 대한 국회의 인사청문 보고서 채택을 간곡히 요청했다.

박수현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춘추관 브리핑에서 "강 후보자가 외교부와 유엔 무대에서 쌓은 경험을 기반으로 새 리더십으로 외교의 새 지평을 열어가도록 도와줄 것을 국회에 간곡히 요청드린다"면서 "인사청문 보고서를 조속한 시일 내에 채택해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박 대변인은 "강 후보자에 대한 국회 인사청문이 지난 7일 개최됐지만, 국회에서 경과보고서 채택 논의가 진척이 없어 보인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국회는 그간 한미동맹의 중요성을 누누이 강조했다. 문재인 정부 들어 그 첫 단추 끼우기를 목전에 두고 있다. 바로 한미정상회담 개최와 다음 달 주요 20개국(G20) 정상회담에서 주요 정상들과의 정상회담 등 외교 현안이 산적해 있다"고 전했다.

그는 "다들 알다시피 강 후보자는 국제사회에서 검증된 인사로 유엔에서 코피 아난·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과 구테흐스 현 사무총장이 모두 중용했다"며 "오늘 오후 2시부터는 한미정상회담과 G20 관련 정부와 청와대 간 회의가 있는데 마땅히 이 일을 꿰차야 할 핵심 인사인 외교부 장관 없이 논의를 진행할 수밖에 없어 안타깝다"고 언급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기사

  • 네이버 공유
  • 네이버 밴드

POLL

보험설계사·택배기사 등 노동3권 보장, 어떻게 생각하세요?

가상통화의 미래, 어떻게 생각하세요?

포토슬라이드

HK여행작가 자세히보기 제6회 일본경제포럼 한경닷컴 로그인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