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바로가기

역사학자 전우용, 자유한국당 5행시 응모…"상품은 거절"

입력 2017-06-23 10:54:01 | 수정 2017-06-23 10:54:01
글자축소 글자확대
전우용이 자유한국당 5행시 이벤트에 응모한다며 남긴 글. / 사진=전우용 트위터 캡쳐.기사 이미지 보기

전우용이 자유한국당 5행시 이벤트에 응모한다며 남긴 글. / 사진=전우용 트위터 캡쳐.


역사학자 전우용이 자유한국당의 5행시 이벤트에 응모한다며 공개한 시가 화제다.

22일 전우용은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트위터에 자유한국당 다섯 글자로 지은 5행시를 올렸다. 전우용은 "자유한국당이 당명으로 오행시를 모집하네요. 하나 응모합니다"라며 "상품은 단호히 거절합니다"라고 썼다.

이어 전우용은 "자기 일당의 이익만을 위해/유신공주를 떠받들어/한나라당 이름을 새누리당으로 바꾸고/국가를 망친 그대들/ 당명을 아무리 바꾼들 그 죄는 영원히 씻을 수 없으리"라고 남겼다.

이에 대해 네티즌들은 "5행시 당첨감이네요", "시보고 감명받았어요"라며 공감을 나타냈다.

자유한국당은 지난 16일부터 SNS를 통해 '자유한국당' 다섯 글자로 당을 응원하는 5행시 댓글 달기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7·3전당대회를 홍보하고 젊은층과 소통을 늘리자는 차원이다.

자유한국당의 취지와 달리 해당 이벤트 페이지에는 응원보다 당을 비판하거나 조롱하는 글이 이어지고 있다. 23일 오전 10시 현재 페이스북 이벤트 게시글에 달린 댓글 1만5000여개 중에도 자유한국당을 비판하는 내용이 많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기사

  • 네이버 공유
  • 네이버 밴드
RSS 기사인쇄 url복사 댓글쓰기

POLL

가상화폐 거래소 폐쇄, 어떻게 생각하세요?

유치원·어린이집 영어수업 금지, 어떻게 생각하세요

한·일 위안부 합의 재협상, 어떻게 생각하세요?

포토슬라이드

HK여행작가 자세히보기 제6회 일본경제포럼 한경닷컴 로그인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