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바로가기

文 대통령, '현무2' 미사일 시험 발사 참관…대북 경고 메시지

입력 2017-06-23 15:40:26 | 수정 2017-06-23 15:40:26
글자축소 글자확대
文 대통령, '현무2' 미사일 시험 발사 참관 / ytn 방송화면 캡처기사 이미지 보기

文 대통령, '현무2' 미사일 시험 발사 참관 / ytn 방송화면 캡처


문재인 대통령은 23일 오전 국방과학연구소 종합시험장을 방문해, 우리 군이 개발 중인 현무-2 탄도 미사일 시험 발사를 참관했다.

이날 ADD가 시험 발사한 현무2 탄도미사일은 고도화·현실화하는 북한의 핵·미사일 위협을 무력화할 우리의 킬 체인의 핵심 무기체계로, 발사된 미사일은 예정된 사거리를 비행한 후 목표지점에 정확히 명중했다.

문 대통령은 참관 후 "오늘은 국방과학연구소가 참으로 자랑스럽고 든든한 날"이라며 "국민이 안심해도 된다는 생각이 들었고, 국민도 우리군의 미사일 능력이 북한에 뒤지지 않는다는 걸 확인하고 자랑스럽게 여길 것"이라고 말했다.

청와대는 문 대통령의 이번 방문이 북한 핵·미사일에 맞설 우리 군의 대비태세를 점검하는 동시에, 북한의 잇따른 미사일 도발에 엄중히 경고하는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또 문 대통령은 미사일 개발 연구진들에게 "여러분은 과학의 힘으로 국방을 책임진다는 자부심을 갖기에 충분하다"며 "정부도 여러분의 노력을 뒷받침하겠다는 것을 약속드린다"고 밝혔다.

북한의 핵·미사일 위협이 가중되는 가운데 지대지 미사일 현무는 앞으로 2차례 시험 발사 이후 올해 안에 실전 배치될 예정이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기사

  • 네이버 공유
  • 네이버 밴드

POLL

김영란법 시행 1주년, 어떻게 생각하세요?

한반도 전술핵 재배치,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소년법 폐지,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포토슬라이드

HK여행작가 자세히보기 제6회 일본경제포럼 한경닷컴 로그인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