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바로가기

북한 "트럼프 美제일주의, 21세기 나치즘" 비난

입력 2017-06-27 08:51:01 | 수정 2017-06-27 08:51:01
글자축소 글자확대
사진=게티이미지뱅크기사 이미지 보기

사진=게티이미지뱅크


미국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의 이른바 '미국 우선주의(America First)'에 대해 북한이 27일 '21세기 나치즘'이라고 비판했다.

북한 조선중앙통신은 이날 '21세기의 나치즘 미국 제일주의를 배격한다'라는 제목의 기사에서 "미국 제일주의(아메리카 퍼스트)는 본질에 있어서 역대 미 행정부들이 추구해온 패권주의의 연속판이고 확대판"이라며 이같이 비난했다.

통신은 트럼프 대통령이 내세우는 아메리카 퍼스트 전략을 겨냥해 "미국의 이익을 위해서는 다른 나라와 민족의 자주권과 생존권, 발전권을 짓밟아도 무방하다는 극단적인 침략 사상, 배타주의를 선동하는 반동적 사상 조류"라고 밝혔다.


또 트럼프 행정부의 한반도 및 아시아 정책과 중동정책, 파리 기후협정 탈퇴 등을 비난하며 "미국 제일주의가 대두한 이래 세계는 어느 하루도 평온한 날이 없었다"고 주장했다.

통신은 "우리 공화국이 자주의 기치, 정의의 보검을 더욱 억세게 틀어쥐고 나아가는 것은 악의 제국 미국의 저주스러운 역사에 종지부를 찍기 위해서"라며 "모든 나라와 민족들은 단합하여 미국의 패권주의를 반대하여 투쟁해야 한다"라고 선동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 네이버 공유
  • 네이버 밴드

POLL

셀프주유소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공공기관 '블라인드 채용' 도입,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포토슬라이드

HK여행작가 자세히보기 제6회 일본경제포럼 한경닷컴 로그인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