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바로가기

민주당 "홍준표 자유한국당 신임 대표 축하…위상에 걸맞는 협치 부탁"

입력 2017-07-03 14:52:29 | 수정 2017-07-03 14:52:29
글자축소 글자확대
사진 김범준 기자기사 이미지 보기

사진 김범준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3일 홍준표 자유한국당 신임대표 선출과 관련 "신임 당대표와 지도부 선출을 진심으로 축하한다"고 밝혔다.

박완주 민주당 수석 대변인은 이날 오후 현안 서면 브리핑을 통해 "제1야당의 신임 지도부에 거는 기대가 크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박 대변인은 "새롭게 선출된 지도부와 함께 자유한국당이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건강한 보수정당으로 자리매김하게 되길 바란다"면서 "무엇보다 국정의 파트너로서의 위상에 걸 맞는 협치의 정신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박 대변인은 이어 "새정부 출범과 더불어 경제살리기와 북핵위기 극복 등 현안들이 산적해 있음에도 불구하고, 민의의 정당인 국회는 제 역할을 다하지 못하고 있는 것이 안타깝다"면서 "새로운 지도부와 함께 국회 정상화와 민생회복의 길이 열리게 되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홍 신임 대표는 이날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전당대회에서 경쟁자인 신상진, 원유철 후보를 누르고 압도적 표차로 누르고 대선 패배 이후 화려하게 복귀했다.

홍 대표는 선거인단 투표와 일반 국민 대상 여론조사를 합산한 결과, 총 5만1천891표를 얻어 1위에 올랐다.

이미나 한경닷컴 기자 helper@hankyung.com
사진 / 김범준 기자
  • 네이버 공유
  • 네이버 밴드

POLL

김영란법 시행 1주년, 어떻게 생각하세요?

한반도 전술핵 재배치,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포토슬라이드

HK여행작가 자세히보기 제6회 일본경제포럼 한경닷컴 로그인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