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바로가기

[공감 핫플레이스] 떠오르는 연남동 맛집 '포레스트'…전주 출신 6인의 셰프가 전하는 맛

입력 2017-07-04 09:51:53 | 수정 2017-07-04 09:51:53
글자축소 글자확대
기사 이미지 보기



요즘 대학생들에게 각광받고 있는 동네는 상수동과 연남동. 조금은 시끌벅적한 상수동과 달리 연남동의 대표적인 먹거리 골목을 살짝 벗어나면 조용한 주택가에서 의외의 맛집을 찾을 수 있다.

입소문난 연남동 맛집 중에서도 최근 SNS에서 각광받는 '포레스트(for:rest)'를 소개한다.

착한 가격과 소문난 맛으로 인정받고 있으며 방문자들 사이에서는 '인생 맛집'을 찾았다는 후기가 이어진 곳이다.

포레스트는 함께 하는 6명의 쉐프들이 맛의 고장 전주 출신이라는 점이 특색있다. 각자 이탈리아, 양식, 퓨전, 한식, 등의 분야에서 인정받다가 모여 새로운 레스토랑으로 시작한지 약 7개월.

연남동 안쪽 외딴 곳에 위치해 있어 맛으로만 승부를 걸긴 어려운 현실에서도 7개월만에 예약하지 않으면 웨이팅을 감수해야 하는 맛집으로 자리잡게 한 그곳의 대표 메뉴를 알아보자.

포레스트 SNS 계정에서는 개그맨 가수 등 스타들의 발걸음도 이어지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 포레스트 추천 파스타 3

연남동 맛집 포레스트기사 이미지 보기

연남동 맛집 포레스트



-들깨 파스타
고소함의 끝판왕. 셰프의 어머니가 고향 방앗간에서 빻고 볶아서 보내주는 깊이있는 들깨의 풍미가 남다르다. 포레스트 최고의 인기 파스타.

연남동 맛집 포레스트기사 이미지 보기

연남동 맛집 포레스트



-통베이컨 까르보나라
크림이 듬뿍 들어간 까르보나라에 통 베이컨이 올라가 있어 비주얼이 색다르다.

연남동 맛집 포레스트기사 이미지 보기

연남동 맛집 포레스트



-미트토마토파스타
다섯시간 이상 푹 끓은 토마토소스에 국내산 치맛살과 버섯을 역시 듬뿍 넣었다. 보양식과도 같은 파스타의 깊이감을 느낄 수 있다.


연남동 맛집 포레스트기사 이미지 보기

연남동 맛집 포레스트



◆ 위치
서울 마포구 연남동 224-55

◆ 운영시간
11:30~21:00

이미나 한경닷컴 기자 helper@hankyung.com
  • 네이버 공유
  • 네이버 밴드

POLL

보험설계사·택배기사 등 노동3권 보장, 어떻게 생각하세요?

가상통화의 미래, 어떻게 생각하세요?

포토슬라이드

HK여행작가 자세히보기 제6회 일본경제포럼 한경닷컴 로그인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