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바로가기

[이효리 컴백] "이상순, '효리네 민박'서 착하게 나와 큰일 났다며 걱정"

입력 2017-07-04 15:17:37 | 수정 2017-07-04 15:17:37
글자축소 글자확대
이효리 /사진=변성현 기자기사 이미지 보기

이효리 /사진=변성현 기자


가수 이효리가 남편 이상순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4일 서울 광진구 화양동 건국대학교 새천년홀에서 이효리의 정규 6집 앨범 'Black'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열렸다.

이효리는 지난 2013년 5월 발매한 정규 5집 'MONOCHROME'(모노크롬) 이후 4년 만에 키위미디어그룹의 김형석 회장의 손을 잡고 컴백했다.

정규 6집 'Black'(블랙)은 서울을 떠나 제주 생활을 통해 얻은 수많은 음악적 영감들을 담은 앨범으로 이효리가 직접 가사를 쓰고 곡을 만들었다.

이효리는 "이번 앨범에서 남편 영향을 많이 받은 것 아니냐는 질문이 많다. 하지만 우리는 음악적으로 별개의 존재"라고 선을 그었다.

이어 "힘들다고 전화를 했더니 서울에 왔더라. 와서는 치킨 먹고 싶다고 했는데 기자간담회에도 같이 와서 분위기도 풀어주고 편안하게 해준다. 큰 내조를 받고 있다"라고 말했다.

최근 이효리와 이상순 부부는 JTBC '효리네 민박집'을 통해 일상생활을 공개하고 있다. 그는 "자기(이상순)도 걱정하더라. 프로그램에 나오는 모습만 있는 사람이 아닌데 착하게 나와서 큰일 났다면서 화도 못낼것 같다고 한다"라고 털어놨다.

1998년 걸그룹 '핑클'의 리더로 가요계에 데뷔한 이효리는 2003년 8월 솔로로 화려하게 돌아왔다. 이후 '텐 미니츠', '유고걸', '헤이미스터빅', '치티치티뱅뱅' 등을 통해 가요계 섹시 여가수 중 톱임을 증명했다.

이효리는 4일 저녁 6시 정규 6집 앨범 'Black'을 정식 발매하고, 동명의 타이틀곡 라이브를 카카오TV, 멜론서 최초 공개한다. 오는 5일 MBC 뮤직 '쇼 챔피언'을 시작으로 방송 3사 음악 프로그램에 출연할 예정이다.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 네이버 공유
  • 네이버 밴드

POLL

가상통화의 미래, 어떻게 생각하세요?

파리바게뜨에 5378명 직접 고용 명령,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포토슬라이드

HK여행작가 자세히보기 제6회 일본경제포럼 한경닷컴 로그인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