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바로가기

김해 롯데워터파크 기름 유출 소동…"기름 종류 알려달라" 항의

입력 2017-07-10 10:50:40 | 수정 2017-07-10 10:51:02
글자축소 글자확대
김해 롯데워터파크 기름 유출
김해 롯데워터파크 기름 유출기사 이미지 보기

김해 롯데워터파크 기름 유출


김해 롯데워터파크에서 긴급 대피 소동이 벌어졌다. 이유는 물 위로 둥둥 떠오른 기름 때문.

지난 9일 오후 5시쯤 경남 김해의 롯데워터파크내 실외 물놀이장에 기름 일부가 흘러들면서 150여명의 이용객들이 긴급 대피하고 항의하는 소동이 발생했다.

기름은 뜬 곳은 실외 물놀이장인 ‘토렌트 리버’로, 튜브를 이용해 파도를 일으키는 코스를 따라 도는 410m 길이의 유수 풀이다.


이용객들은 물놀이 중 물 위로 큰 기름띠가 둥둥 뜨고 기름 냄새가 심하게 나자 물 밖으로 뛰쳐나왔고, 온몸에 기름을 뒤집어썼다며 롯데워터파크 측에 항의했다.

롯데워터파크가 확인한 결과 해당 물놀이 시설의 유압 실린더 호스가 떨어져 나가면서 기름이 누출됐다. 정확한 기름 유출량은 파악하지 못했다.

롯데워터파크 측은 "해당 시설이 독립적인 물놀이장이어서 다른 야외 물놀이장으로는 영향이 없다"며 "피해 고객들에게 입장료 환불 조치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하지만 이용객들은 "인체에는 무해한 기름이라면서 왜 기름 종류를 안 알려주느냐", "일부 어린이들은 몸에 두드러기 같은 것이 났다", "관리 좀 제대로 합시다" 등 항의와 함께 기름 성분 공개를 요구하고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 네이버 공유
  • 네이버 밴드

POLL

셀프주유소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공공기관 '블라인드 채용' 도입,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포토슬라이드

HK여행작가 자세히보기 제6회 일본경제포럼 한경닷컴 로그인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