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바로가기

SK이노베이션 '혁신의 큰 그림' 광고, 2년 연속 1000만 조회수 돌파

입력 2017-08-02 10:40:17 | 수정 2017-08-02 10:40:17
글자축소 글자확대
국내 기업 최초로 '에브루 기법' 도입 광고 제작
1000만 조회수 돌파하며 롱런 중

'혁신의 큰 그림' 1탄 광고 영상에 이어 2년 연속 폭발적 인기
아트와의 성공적 콜라보레이션
기사 이미지 보기

SK이노베이션이 터키의 전통 예술 ‘에브루 기법’ 도입해 선보인 광고가 1000만 조회수를 돌파하며 롱런(long-run) 하고 있다.

SK이노베이션은 1일, 터키의 아티스트 가립 아이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제작한 ‘이노베이션(혁신)의 큰 그림’ 2탄 광고가 온라인 채널에서 1000만 조회수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지난 해 김정기 작가의 드로잉 쇼를 선보인 ‘이노베이션의 큰 그림’ 1탄 광고에 이어 두 번째 1000만 돌파다.

이번 광고 영상은 지난 4월부터 SK이노베이션 공식 블로그와 페이스북을 비롯한 온라인 채널, TV채널, 지면매체, 야구장의 ‘빅보드’ 등을 통해 송출됐다. 이후 국내 기업 최초로 에브루 기법을 도입해 광고를 제작, 소비자들에게 신선함을 전달해 입소문을 타고 런칭 10일 만에 100만 조회수를 돌파했다.

‘이노베이션의 큰 그림’을 주제로 제작된 두 편의 광고 영상이 모두 1000만 조회수를 돌파한 배경에는 SK이노베이션과 아트(Art)와의 콜라보레이션이 있다. 이번 광고 캠페인의 제작을 담당한 대홍기획 정영상 CD (Creative Director)는 “에브루 기법을 도입해 에너지화학 회사의 특징을 혁신적인 비쥬얼에 담아낼 수 있었다”며, “‘팩트-임팩트’ 구조는 SNS 상에서 유행어가 될 정도로 반응이 좋다”고 말했다.

SK이노베이션의 임수길 홍보실장은 “소재에 구애 받지 않고 SK이노베이션을 알리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고민 중이다”며, “하반기에는 음악과 미술, 두 분야 전문가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SK이노베이션의 업역을 소비자에게 알릴 새로운 방안을 구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SK이노베이션은 이번 광고의 SNS 조회수 1000만 돌파를 기념하여 공식 블로그와 페이스북을 통해 ‘팩트X임팩트’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여행, 휴가, 방학 중 한 가지 주제를 골라 개인의 ‘팩트X임팩트’ 사연을 댓글로 게재하면 추첨을 통해 1000잔의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증정할 계획이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 네이버 공유
  • 네이버 밴드

POLL

가상화폐 거래 금지, 어떻게 생각하세요?

평창올림픽 러시아 출전 금지, 어떻게 생각하세요?

포토슬라이드

HK여행작가 자세히보기 제6회 일본경제포럼 한경닷컴 로그인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