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바로가기

캠핑부터 애견 운동회까지…연천에서 종합 레저 페스티벌 열린다

입력 2017-08-11 15:49:44 | 수정 2017-08-11 15:49:44
글자축소 글자확대
기사 이미지 보기

가족 모두가 함께 즐기는 종합 레포츠 축제 '제1회 2017 연천 레저 페스티벌'이 경기 연천군 고대산 캠핑리조트 연천베이스볼파크에서 18일부터 열린다. 행사는 '연천을 ZOOM하라'는 주제로 3일간 진행된다. BMW 오프로드 GS챌린지, 애견페스티벌, 패러글라이딩 체험, 에코 캠핑, 뮤직 페스티벌 등 다양한 행사를 무료로 즐길 수 있다.

행사장 내 오프로드존에서 펼쳐지는 BMW오프로드스쿨GS챌린지는 전문 라이더들의 앤드류 대회와 일반인 대상 체험 스쿨로 진행된다. 고대산 경관을 만끽하면서 전문 라이더들의 화려한 퍼포먼스를 보고 직접 즐길 수도 있다.

한쪽에서는 반려동물과 함께 할 수 있는 행사도 마련된다. '동물농장', '개밥주는 남자' 등 각종 TV프로그램에 출연 중인 이웅종 소장과 반려견 행동교정학교 이삭이 함께하는 펫 페스티벌이 펼쳐진다. 어린이 반려견 안전교육 및 직업체험을 통해 반려동물을 처음 키우는 가족들과 아이들이 새로운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된다. 경비견 훈련 시범과 반려견 행동교정 무료 상담이 진행된다. '엄마 품으로', '반려견 짝궁찾기', '반려견 달리기 대회' 등 즐거운 반려견과 함께하는 운동회도 개최된다.

'2017 연천 레저 페스티벌' 행사가 펼쳐지는 연천 베이스볼파크 야구장. 고대산 캠핑리조트 제공기사 이미지 보기

'2017 연천 레저 페스티벌' 행사가 펼쳐지는 연천 베이스볼파크 야구장. 고대산 캠핑리조트 제공


김규선 연천군수를 비롯한 지역 인사들의 축사로 시작되는 19일 행사엔 인기 걸그룹 달샤벳이 축하공연을 하고 관람객이 직접 참여하는 다채로운 레크리에이션이 마련됐다.

돔 형태의 대형 세트장엔 가상현실(VR)시뮬레이터 체험관이 들어선다. 이곳에선 VR게임인 4인승 버추얼 아일랜드 '지하 폐광 어트랙션'과 1인승 어트랙션 VR체험으로 스릴을 느낄 수 있다. 증간현실(AR) 콘텐츠와 애니메이션 VR등 첨단 기술을 직접 느껴볼 수 있다.

연천 레저 페스티벌 관계자는 "온 가족이 만족할 수 있는 즐길 거리를 한 장소에서 찾기가 어렵다지만 연천 레저 페스티벌에선 아빠, 엄마, 아이, 반려견까지 모두 행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일대서 처음 열리는 대규모 레저 페스티벌로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고 연천의 레포츠 문화 도시 브랜드를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연천 레저 페스티벌은 연천베이스볼파크 및 고대산캠핑리조트의 운영 법인인 더호프에서 주최하고 연천군과 BMW모토라드, 대창기업 등이 후원한다. 체험 프로그램을 비롯한 모든 행사가 무료다. 선착순 100명에겐 에코 캠핑 사이트를 무료로 제공한다. 숙박 관련 문의와 행사 내용 확인은 고대산 캠핑리조트 전화 및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전형진 한경닷컴 기자 withmold@hankyung.com

관련기사

  • 네이버 공유
  • 네이버 밴드

POLL

가상통화의 미래, 어떻게 생각하세요?

파리바게뜨에 5378명 직접 고용 명령,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포토슬라이드

HK여행작가 자세히보기 제6회 일본경제포럼 한경닷컴 로그인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