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바로가기

시사일본경제 강좌 나왔다 … 시사일본어학원 · 한경닷컴 공동 개발

입력 2017-08-18 09:47:42 | 수정 2017-08-18 10:45:37
글자축소 글자확대
일본 경제 기업 역사 등이 궁금한 분은 오세요
시사일본어학원 강남캠퍼스 9월 새 강좌 개설
일본 지식, 일본신문 독해, 논술 글쓰기 지도


시사일본어학원과 한경닷컴이 손잡고 '시사일본경제' 강좌를 선보였다. 시사일본어학원은 9월부터 서울 강남캠퍼스에서 시사일본경제 특강을 개설한다고 18일 밝혔다. 시사일본경제를 주제로 하는 개별 오프라인 강좌를 연 것은 일본어학원가에서 시사일본어학원이 처음이다.

시사일본경제 특강은 총 8회분으로 만들어졌다. 다음달 5일 첫 강의가 시작되며 매주 화, 목요일 오후 7시부터 8시30분까지 진행된다. 강의시간은 90분으로 시사일본경제 1시간과 일본신문 ·서적 독해 30분으로 구성된다.

강의는 최인한 한경 일본경제연구소장(한경닷컴 이사) 등이 맡는다. 9월 한달간 진행될 강의 목차는 △현장에서 지켜본 한일 경제 30년 △일본 현대경제(고도 성장기부터 잃어버린 20년까지) △아베노믹스와 2017년 일본경제 △일본형 자본주의 특징 △일본의 재벌, 그들은 누구인가 △일본의 대표 기업인 소개 △2020년 도쿄올림픽과 일본사회 전망 △일본 기업에 취업하려면(자기 소개서 및 논술 글쓰기) 순이다.

시사일본어학원의 이세훈 에듀크리에이터는 "일본 경제가 회복세를 타면서 일본대학 입학과 일본 기업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이 늘어 새 강좌를 만들었다" 며 "일본 기업과 경제를 한달 동안 집중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일본에 근무하려는 주재원들과 한일간 무역 등을 하는 비즈니스맨들에게도 도움이 되는 정보를 담았다"고 말했다.
기사 이미지 보기

최인한 일본경제연구소장 janus@hankyung.com

관련기사

  • 네이버 공유
  • 네이버 밴드

POLL

김영란법 시행 1주년, 어떻게 생각하세요?

한반도 전술핵 재배치,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포토슬라이드

HK여행작가 자세히보기 제6회 일본경제포럼 한경닷컴 로그인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