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바로가기

한국당 "돌아온 안철수, 중요한 것은 말보다 실천"

입력 2017-08-28 11:04:45 | 수정 2017-08-28 11:06:08
글자축소 글자확대
DB기사 이미지 보기

DB



자유한국당은 27일 안철수 전 대선후보의 당대표 선출과 관련해 "안철수 대표는 말보다 실천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강효상 한국당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안철수 대표를 비롯하여 선출된 국민의당 지도부에 축하의 말씀을 전한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강 대변인은 "국민의당이 내홍을 딛고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당을 재건하려는 데에 자유한국당 또한 응원을 보낸다"면서 "안 대표에게 필요한 것은 말보다 실천이다"라고 강조했다.

강 대변인은 "안 대표는 취임 연설에서 '제대로 된 야당이 되겠다'고 선언하며 '문재인 정부가 독선에 빠진 모습을 보고 있다'고 말했다"면서 "제1야당인 자유한국당은 국민의당이 부디 이 약속을 제대로 이행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강 대변인은 이어 "안보, 경제, 교육, 사법 등 모든 분야에서 지나친 좌편향 이념화를 몰아가고 있는 정부여당에 대한 견제·감시라는 책무를 충실히 해달라"고 당부했다.

국민의당 사령탑으로 돌아온 안철수 대표는 28일 첫 공식일정으로 서울 동작구 국립현충원을 찾아 전 대통령들의 묘소를 참배했다.

안 대표는 새롭게 선출된 지도부와 함께 김대중, 이승만, 김영삼, 박정희 전 대통령 묘소 순으로 참배했다.

이미나 한경닷컴 기자 helper@hankyung.com

관련기사

  • 네이버 공유
  • 네이버 밴드

POLL

귀순병사 기생충 공개는 인격테러?…어떻게 생각하세요

카풀 서비스 영업 제동, 어떻게 생각하세요?

포토슬라이드

HK여행작가 자세히보기 제6회 일본경제포럼 한경닷컴 로그인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