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바로가기

아이유, 9월 중순 깜짝 컴백…리메이크 앨범으로 돌아온다

입력 2017-09-01 10:53:34 | 수정 2017-09-01 10:53:34
글자축소 글자확대
가수 아이유 / 사진=최혁 기자기사 이미지 보기

가수 아이유 / 사진=최혁 기자


가수 아이유가 9월 새 음반으로 깜짝 컴백을 알렸다.

1일 아이유 소속사 측은 "아이유가 올 9월 중순 리메이크 음반 '꽃갈피 둘'을 전격 발표한다"고 밝혔다. 아직 정확한 발매 일정이 잡히지는 않았지만 아이유는 컴백을 위해 현재 앨범 준비 마무리 작업 중이다.

아이유의 리메이크 음반 '꽃갈피 둘'은 지난 2014년 '꽃갈피' 이후 약 3년만에 발표된다. 당시 아날로그 세대의 감성과 향수를 담은 명곡들을 아이유만의 색깔로 덧칠해 화제를 모았다.

2017년 9월, 새롭게 돌아올 '꽃갈피 둘'은 아이유 특유의 서정성과 감성이 고스란히 스며든 웰메이드 음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이유는 지난 4월 발표한 정규 4집 '팔레트(Palette)' 이후 단 5개월만에 컴백하기 위해 그간 빠듯한 시간 속에서도 꾸준히 음반 작업에 애정을 쏟으며 꼼꼼히 준비해왔다.

소속사 측은 이번 아이유의 깜짝 컴백에 대해 "데뷔기념일이 있는 9월에 선보이는 신보인 만큼, '꽃갈피 둘'은 아이유가 팬들에게 선사하는 '선물 같은 음반'이 될 것"이라 밝혔다.

한편 아이유는 지난 4월 정규음반 '팔레트'로 컴백했다. 선공개곡 '밤편지', '사랑이 잘(feat.오혁)'과 타이틀곡 '팔레트' 등으로 음원차트는 물론, 음악방송 10관왕을 기록한 바 있다.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newsinfo@hankyung.com
  • 네이버 공유
  • 네이버 밴드

POLL

카풀 서비스 영업 제동, 어떻게 생각하세요?

은행장 낙하산 인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포토슬라이드

HK여행작가 자세히보기 제6회 일본경제포럼 한경닷컴 로그인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