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바로가기

"수학문제 많이 풀면 성적 오를까" 스타강사가 알려주는 성적 향상 비법

입력 2017-09-13 16:09:32 | 수정 2017-09-13 16:09:32
글자축소 글자확대
수학인강 스타강사 차길영, 고양외고에서 성적 향상 비법 무료 강연

기사 이미지 보기


수학인강 스타강사 세븐에듀 차길영 대표가 지난 2일 고양외국어고등학교에서 고1·고2 학생 약 500명을 대상으로 수학 성적 향상 비법 무료 강연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은 ‘수학의 절대 강자가 되는 법’이라는 제목 아래 가장 효과적인 수학 성적 향상 비법에 대한 맞춤형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강연에서 차길영 대표는 고등학교를 거쳐 대입까지 이어지는 학교 교육에서 수학이 차지하는 비중과 수학 개념의 중요성을 설명하고, 전반적인 수학 로드맵을 통해 성공적인 대입 전략을 세우기 위한 수학 공부법을 추천했다.

서울대 합격생 187명, SKY 대학 합격생 1,000여 명 등 다수의 명문대 합격생을 배출한 스타강사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확실한 수학 개념학습을 위한 수학 공부에 대한 가이드라인과 구체적인 지침을 제시했다.

차 강사는 “많은 학생들이 고등학교 입학 후 3년이라는 기간 동안 수능을 준비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지만, 실제로 학생들이 수능 준비를 할 수 있는 시간은 그보다 현저히 짧다”며 “효과적으로 수능과 대입을 준비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입시 계획을 미리 짜놓고 선택과 집중을 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또한 차 강사는 문제집만 많이 풀면 성적이 오를 것이라고 기대하는 대다수 학생들의 수학 학습법에 대해 지적하며 “항상 학생들은 시험 시간 내에 문제를 다 풀 수 있어야 좋은 성적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을 간과한 채 문제를 푼다는 것에만 집중하고 있다. 내신 시험뿐 아니라 수능 시험 역시 시간 관리가 고득점의 관건인 만큼 시간 배분을 고려하여 시간 내에 문제를 푸는 연습이 필요하다”며 효과적인 시간 배분 공부법에 대해 자세한 설명을 덧붙였다.

그 외에도 개념과 문제풀이를 함께 정리하여 자신만의 수학노트 만드는 방법과 제대로 된 오답노트 만드는 비법, 효과적인 선행학습 방법 등 학생들의 수학 공부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공부법을 알려주어 고양외고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특강에 참석한 송 모 학생은 “수학 공부를 아무리 오래 해도 성적이 오르지 않는 정체기를 겪고 있어 매우 답답했는데 차길영 선생님의 수학 공부법 강연을 들으니 그동안 무엇이 문제였던 것인지를 깨닫게 됐다”며, “선생님 말씀대로 시간 내에 문제를 해결하는 수능적 발상 능력을 키우기 위해 수능 기출문제 반복학습에 집중할 예정이다. 덧붙여 부족한 개념을 정리하며 채워나간다면 목표하던 등급까지 수학 성적을 올릴 수 있을 것 같다. 정말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미나 한경닷컴 기자 helper@hankyung.com
  • 네이버 공유
  • 네이버 밴드

POLL

귀순병사 기생충 공개는 인격테러?…어떻게 생각하세요

카풀 서비스 영업 제동, 어떻게 생각하세요?

포토슬라이드

HK여행작가 자세히보기 제6회 일본경제포럼 한경닷컴 로그인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