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바로가기

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 정보통신시스템학과 창의 인재 양성 박차

입력 2017-09-22 14:38:46 | 수정 2017-09-22 14:38:46
글자축소 글자확대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학장 윤기설)가 정보통신시스템학과의 대대적인 학과 개편을 통해 4차 산업혁명시대에 대비한 창의 인재 양성에 발벗고 나섰다. 현재 진행 중인 4차산업혁명으로 정보통신기술(ICT) 융복합의 핵심인 사물인터넷(IoT), 보안, 클라우드, 5G통신 등과 관련된 정보통신시스템학과의 인력 수요가 급증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 학과의 학생들은 전공심화과정 SW프로그래밍 시간에 알고리즘 이론교육을 통해 창의성 기반의 코딩기술을 습득하게 되고, 클라우드 및 빅테이터 서버 교육과정 등에서 이를 응용하게 된다. 정보통신시스템학과 교수들은 정보통신기술분야의 현장 실무 경험과 이론을 함께 갖춘 베테랑급 박사학위 소지자들이다.

내년 학과 개편이 이뤄지면 개별화 특성화된 기술 인재가 양성돼 지난해 말 91.4%를 기록했던 취업률이 2020년부터 94%까지 상승할 것으로 학교측은 기대하고 있다.

아산캠퍼스 정보통신시스템과는 정보,통신,보안 관련 민간 및 국가인증 1인 1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하고 있다. 졸업과 동시에 삼성전자서비스, 한국서부발전, 스톤헨지 등 대기업과 강소기업에 입사하고 있다.
기사 이미지 보기

<아산캠퍼스 정보통신시스템과 학생들이 수업하는 장면>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 네이버 공유
  • 네이버 밴드

POLL

보험설계사·택배기사 등 노동3권 보장, 어떻게 생각하세요?

가상통화의 미래, 어떻게 생각하세요?

파리바게뜨에 5378명 직접 고용 명령,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포토슬라이드

HK여행작가 자세히보기 제6회 일본경제포럼 한경닷컴 로그인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