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바로가기

문 대통령 "홍준표 사찰 의혹, 정성다해 제대로 설명드려라”

입력 2017-10-10 13:47:51 | 수정 2017-10-10 13:47:51
글자축소 글자확대
기사 이미지 보기
문재인 대통령은 10일 수석ㆍ보좌관회의에서 최근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가 제기한 수행비서 통신 조회 등 사찰 의혹에 대해 “정성을 다해서 있는 상황을 제대로 설명드리도록 하라”고 지시했다.

청와대 핵심관계자는 이날 오전 청와대 춘추관에서 기자들과 만나 “(사찰 의혹이) 어떤 상황인지 정확히 판단하고, 제1야당의 대표의 의혹 제기에 대해 공방으로 흐르지 않도록 하라는 말씀이 있었다”고 설명했다.

문 대통령은 또 “이것 뿐만 아니라 모든 사항에 대해서 그렇게 대처하라”고 지시했다며 “누가 하더라도 의혹 제기가 있다면 공방으로 하지 말고 자세히 설명 드려서 이해할 수 있도록 하라는 말씀”이라고 이 관계자는 전했다.

문 대통령은 회의에서 통신 기록 조회 등 사안에 대해서 높은 관심을 보였다고 관계자는 덧붙였다.

홍 대표는 지난 9일 최고위원회의 및 페이스북을 통해 “한달 전인가 내 수행비서의 전화를 통신조회했더니 검찰, 경찰, 심지어 군에서도 내 수행비서 전화기를 통신조회했다”며 “내 전화기는 사용을 하지 않으니까 수행비서 전화기만 군, 검찰, 경찰 등 5군데서 했다”라며 정치사찰 의혹을 제기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기사

  • 네이버 공유
  • 네이버 밴드

POLL

가상화폐 거래 금지, 어떻게 생각하세요?

평창올림픽 러시아 출전 금지, 어떻게 생각하세요?

포토슬라이드

HK여행작가 자세히보기 제6회 일본경제포럼 한경닷컴 로그인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