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바로가기

"평창올림픽 성공 기원"…음실련, 11월 9일~12일 'KMPF' 페스티벌 개최

입력 2017-10-20 10:02:09 | 수정 2017-10-20 10:02:09
글자축소 글자확대
기사 이미지 보기

한국음악실연자연합회(이하 음실련)이 한국체육산업개발주식회사(이하 체육산업개발)와 함께 '2017 평창 동계올림픽 성공기원 실연자 페스티벌 KMPF(Korea Music Performers‘ Festival)'을 공동 개최한다.

평창동계올림픽 및 저작인접권에 대한 체계적인 대국민 홍보와 페스티벌을 통한 실연자 발굴 및 지원 사업 연계, 사회 환원을 통한 시민들과의 만남을 위해서다. 11월 9일부터 12일까지 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홀과 뮤직라이브홀 등에서 열린다.

11월 9일에는 '4차 산업혁명과 음악실연자의 보호'라는 주제로 국내·외 저작권 전문가와 아티스트들이 함께하는 국제 저작권 포럼을 개최한다.

10일에는 국악과 클래식 아티스트들의 공연인 ‘코리안 클래식 데이’를, 11일에는 연주자를 중심으로 한 밴드 연주자들과 재즈 아티스트 등 국내 최정상 연주자들의 공연인 ‘뮤지션 데이’가 열린다.

12일에는 4일간의 페스티벌을 성대하게 마무리할 가수중심의 공연인 ‘아티스트 데이’등 국내 모든 실연자들이 공감 할 수 있는 실연자 페스티벌과 올림픽 공원 거리에서 버스킹 등 일반인들이 즐길 수 있는 행사도 같이 준비 중이다.

음실련은 ‘실연자 페스티벌 KMPF’를 통해 평창 동계올림픽 붐업과 국내에서 활동하는 실연자들의 다양한 의견수렴을 통한 회원권익향상 및 국내 실연자들의 저작인접권과 저작권 인식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체육산업개발은 올림픽공원에서 다양한 실연자 공연이 개최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협조할 예정이다.

국제 저작권 포럼 참여자와 3일간의 저작권 페스티벌 라인업은 조만간 공개될 예정이다.

한예진 한경닷컴 기자 genie@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 네이버 공유
  • 네이버 밴드
RSS 기사인쇄 url복사 댓글쓰기
평창 퀴즈 드루와

POLL

아파트 후분양제 의무화, 어떻게 생각하세요?

포토슬라이드

HK여행작가 자세히보기 제6회 일본경제포럼 한경닷컴 로그인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