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바로가기

문재인 대통령의 한국시리즈 시구에 등장한 국산 운동화 주목받아

입력 2017-10-26 13:52:13 | 수정 2017-10-26 13:52:13
글자축소 글자확대
문재인 대통령의 시구에 눈길을 끈 국산 브랜드 프로스펙스 운동화_청와대 제공기사 이미지 보기

문재인 대통령의 시구에 눈길을 끈 국산 브랜드 프로스펙스 운동화_청와대 제공



문재인 대통령이 두산과 기아의 한국시리즈 1차전에서 시구자로 나서면서 이날 신고 등장한 국산 브랜드 운동화도 눈길을 끌고 있다.

문 대통령은 이번 시구는 대선 전 투표 독려 차원에서 '2017 투표 참여 리그' 이벤트를 진행한 데서 비롯됐다.

문 대통령은 당시 투표 인증샷과 함께 응원하는 팀을 선택하며, 가장 많은 인증샷을 올린 팀을 찾아 시구를 하겠다는 공약이었다.

당시 이벤트는 기아타이거즈가 5217점으로 1위를 차지했다. 시즌 중 시구를 하지 못한 문재인 대통령은 한국시리즈 1차전에 깜짝 등장해 공약을 이행했다.

이날 라운드에 오르면서 큰 박수를 받은 문 대통령의 운동화는 ‘프로스펙스’ 제품으로 부산 지역에서 성장한 LS네트웍스가 생산한다.

지난 2013년 박근혜 전 대통령이 시구자로 등장했을 때 일본 브랜드의 운동화를 신어 논란이 된 바 있기 때문에 문 대통령의 시구 운동화는 국내 브랜드가 선택된 것 아니냐는 관측이 있다.

이미나 한경닷컴 기자 helper@hankyung.com
  • 네이버 공유
  • 네이버 밴드

POLL

귀순병사 기생충 공개는 인격테러?…어떻게 생각하세요

카풀 서비스 영업 제동, 어떻게 생각하세요?

은행장 낙하산 인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포토슬라이드

HK여행작가 자세히보기 제6회 일본경제포럼 한경닷컴 로그인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