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바로가기

젊은 과학기술인 일자리 박람회, 서울 세종대에서 성황리 개최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최

입력 2017-11-03 15:32:14 | 수정 2017-11-03 15:47:34
글자축소 글자확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젊은 과학기술인 일자리 박람회' 3일 세종대학교 컨벤션홀에서 개최
이진규 1차관 "일자리 박람회는 새정부 경제정책 기조인 일자리 중심의 혁신 성장에 기여"

과학기술정보통부가 주최하는 '젊은 과학기술인 일자리 박람회'가 3일 세종대학교 컨벤션홀에서 열렸다. 이번 박람회는 우수 중소·중견 기업의 연구원, 엔지니어,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개발자 등 이공계 분야의 일자리 정보를 제공해 청년 일자리 문제 해결에 기여하기 위해 기획됐다.

올 하반기에 이공계 인재를 채용하는 월드클래스 300, 청년친화 강소기업, NET 신기술 인증 등을 받은 우수 중소·중견 기업 100개 사가 이날 박람회에 참가했다. 한국경제신문미디어그룹의 디지털 매체인 한경닷컴도 부수를 내고 취업 상담과 교육과정 상담을 진행했다.

기사 이미지 보기

두산그룹, LG디스플레이, GS칼텍스, 오스템임플란트 등 대기업과 유망 기업들의 인사 담당자들도 나와 젊은이들에게 인재상, 면접시 유의사항 등 취업성공 비결을 소개했다.

이진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1차관은 개막식에서 "이번 일자리 박람회는 새정부 경제정책 기조인 일자리 중심의 혁신 성장에 부응하기 위한 것" 이라며 "혁신성장의 주요 동력이 되는 기술혁신형 중소중견 기업과 이공계 인재를 연결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차관은 이어 "정무는 앞으로도 현장맞춤형 인재 양성을 통한 청년 실업문제 해소와 과학기술 기반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경닷컴 곽여송 교육센터장 open@hankyung.com
  • 네이버 공유
  • 네이버 밴드

POLL

카풀 서비스 영업 제동, 어떻게 생각하세요?

은행장 낙하산 인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포토슬라이드

HK여행작가 자세히보기 제6회 일본경제포럼 한경닷컴 로그인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