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바로가기

[신간] 10만 원으로 시작하는 현실적인 투자 재테크 '푼돈아 고마워'

입력 2017-11-03 16:32:18 | 수정 2017-11-03 16:32:18
글자축소 글자확대
신간 '푼돈아 고마워'기사 이미지 보기

신간 '푼돈아 고마워'



일상의 ‘작은 사치’를 포기하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한 현실적인 재테크 책이 출간됐다.

신간 '푼돈아 고마워(원앤원북스)'에는 먹고 싶은 거 먹고, 하고 싶은 거 하면서도 돈을 모을 수 있는 생활 속 부자법칙이 담겨 있다.

하루에 한 번 마시는 커피 한 잔, 매달 나오는 공과금, 주말에 다녀온 병원 진료비, 큰맘 먹고 다녀온 해외여행 등 소소한 일상이지만, 미처 알지 못한 사이 나의 소중한 돈이 줄줄 새어나가고 있다.

‘돈이 따르는 가계부 작성법’ ‘공과금 1/3 줄이기’ ‘이사비용 최저가 견적내기’ ‘핸드폰 요금 30% 절감하기’ ‘반값 항공권 예매 스킬’ ‘해외여행 환전 팁’ 등 그동안 몰라서 절약하지 못했던 생활 속 재테크 방법을 한 권에 담았다.

지금 당장 활용할 수 있는 방법부터 알아두면 큰 도움이 될 재테크 상식까지, 재테크 고수의 노하우를 아낌없이 공개한다.

이 책을 보면 더이상 투자가 부자들만의 것이 아님을 알 수 있다. 지금 당장 단돈 10만 원으로도 수익률 높은 투자가 가능하다. ‘영화 크라우드펀딩’ ‘세관공매’ ‘P2P대출’ ‘외화예금’ ‘국공채 채권’ ‘금통장’ 등 쉽고 재미있게 투자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 몇 가지 노하우만 알면 누구나 쉽게 지금 바로 시작할 수 있는 현실적인 소액 투자 방법이다. 그뿐만 아니라 통장 쪼개기, 예금 풍차돌리기, 최저금리로 대출 받는 스킬 등 ‘나에게 꼭 필요한 금융상품 상식’부터 주부 모니터단, 펫테크, SNS 재테크, 에어비앤비 호스팅 등 ‘한 달에 60만 원을 버는 투잡’까지, 누구도 알려주지 않았던 푼돈재테크 노하우를 상세하고 친절하게 소개한다. 부자가 되는 41가지 법칙으로 통장에 돈이 쌓이는 즐거움을 만끽해보자.

구채희 작가는 "대신증권 브랜드전략실에서 근무하며 체득한 재테크 비결을 경제적 자립이 필요한 이들에게 전하기 위해 이 책을 쓰게 됐다"면서 "1억원 전세자금을 날린 개인적인 경험을 통해 재테크의 소중함을 깨닫게 됐다. 쓸 곳엔 쓰면서도 일상에서 새어나가는 푼돈을 아끼는 꿀팁이 담겨 있다"고 소개했다.

‘우리집 생활비 도둑, 통신비 30% 줄이기’ 등 저자가 실제로 실천하고 있는 생활비 절약 노하우 11가지를 비롯해 ‘돈 들이지 않고 문화생활 즐기는 7가지 방법’ ‘아까운 해외직구 수수료, 똑똑하게 아끼기’ ‘여행 고수가 알려주는 반값 항공권 예매 스킬’ 등 꼭 알아야할 정보가 가득하다.

구채희 지음/원앤원북스/값 1만5000원

이미나 한경닷컴 기자 helper@hankyung.com
  • 네이버 공유
  • 네이버 밴드

POLL

카풀 서비스 영업 제동, 어떻게 생각하세요?

은행장 낙하산 인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포토슬라이드

HK여행작가 자세히보기 제6회 일본경제포럼 한경닷컴 로그인 이벤트